Quantcast

‘인간의 조건-도시농부’ 윤종신-조정치-최현석-정창욱-정태호-박성광, “진심 심었다. 땅은 거짓말 하지 않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실패는 성장을 위한 채찍질이다. 누구나 실패할 수는 있지만, 그 과정에서 배우고 성장한다면 ‘실패’보다 값진 공부는 없다. 농사도 마찬가지였다. '도시농부' 멤버들은 병충해를 통해 대비하는 법을 배우며 농사의 의미를 깨달아가며 어느덧 늠름한 옥상 파수꾼이 되어가고 있었다.
 
18일 선보인 KBS 2TV ‘인간의 조건-도시농부’(이하 ‘인간의 조건’) 9회는 병충해로 텃밭이 망가져 망연자실 했던 멤버들이 이번에는 철저한 대비로 논을 지키는 모습이 그려져 시선을 사로잡았다.
 
텃밭을 만든지 수개월 만에 곡창지대가 된 영등포 옥상의 모습은 놀라움 자체였다. ‘인간의 조건’ 멤버들의 히든카드였던 논 농사가 결실을 맺기 시작한 것. 어느새 무럭무럭 자라 빈틈 없이 빼곡한 초원을 이루었다. 그러나 감탄도 잠시, 잔벌레들이 눈에 보이며 병충해 공격이 예고됐다. 진심을 다해 키웠던 식물들이 병충해로 망가진 경험을 했던 멤버들은 이번에는 논을 지키려고 팔을 걷어 부쳤다.
‘인간의 조건-도시농부’ 윤종신-조정치-최현석-정창욱-정태호-박성광 / KBS2
‘인간의 조건-도시농부’ 윤종신-조정치-최현석-정창욱-정태호-박성광 / KBS2
 
모종 심는 법을 배웠던 이천으로 다 함께 내려갔다. 논에 미꾸라지를 풀어 놓으면 잔벌레를 먹는다는 얘기에 직접 미꾸라지 잡기에 나섰다. 제초작업도 배우고, 논의 잡초를 먹는다는 우렁도 이장님한테 한 움큼 받아왔다. 미꾸라지가 잔벌레들을 잡아 먹고, 벼가 건강하게 결실을 맺을 생각에 흐뭇해 하는 멤버들의 따뜻한 마음이 보는 이들도 훈훈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진정한 옥상의 파수꾼은 미꾸라지도 우렁도 아닌 멤버들이었다. 멤버들은 맨발로 논에 들어가 땀을 흘리고, 땡볕에도 쉬지 않고, 계곡에서는 미꾸라지 잡기에 열중했다. 옥상 위 텃밭을 만들기 시작하면서, 얼굴과 팔은 검다 못해 붉어질 정도로 탔고 피부는 거칠어 지고 잠 못 자는 일이 많았지만, 늘 그렇듯 열일 제쳐두고 논을 지키려고 동분서주했다. 촬영이 없는 날도 텃밭에 나가 잘 자라는지 점검하며 그들은 어느새 진짜 농부가 되어 있었다.
 
박성광과 정태호는 병충해로 빈 곳이 생긴 텃밭에 새로운 식구를 맞으려고 동료 개그맨 박영진-김대성-이상민의 손을 빌렸다. 만데빌라와 가지, 옥수수, 고구마순 등이 옥상 텃밭에 새롭게 입주했다.
 
실수도 하고, 거듭된 실패에 좌절도 했지만, 식물들이 하나 둘 늘어나고, 텃밭이 차곡차곡 메워질수록 멤버들의 진한 땀도 더해가며 감동을 선사했다. 아무 것도 몰랐던 그들이 논의 잔벌레를 보며 병충해를 걱정하며 대안을 찾고, 돌아가며 직접 기른 채소로 요리해 친구들한테 대접하는 모습에서 카메라 뒤 보이지 않는 노력이 진하게 배어나오며 뭉클함을 선사했다. 앞으로 이들이 펼쳐나갈 진정한 도시 농부의 모습들이 기대를 모으는 지점이다.
 
멤버들의 노력하는 모습에 시청자들도 SNS와 인터넷 댓글 등으로 응원했다. “보는 것만으로도 즐겁다. 다음주 기대됩니다” “본방으로 봤는데 진짜 최 셰프 예능감 장난 아닌 듯 애드리브도 웃기고” “인간의 조건 정말 넘 재밌어요!!!!” “아무리 보고 또 봐도 벼농사는 정말 대박이다. 결과가 기대된다” 등의 글이 많다.
 
한편, 도시 남자 여섯 명의 리얼 농사 도전기를 담은 ‘인간의 조건-도시농부’는 매부 토요일 밤 11시 20분에 방송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