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MBN ‘뉴스 8’ 김주하, 앵커로 다시 복귀한다… ‘역시 안정감 있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인선 기자) #뉴스8 #김주하 #이동원

종편 메인뉴스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정통 종합뉴스 MBN ‘뉴스8’이 새 옷을 입는다.

MBN은 오는 20일부터 ‘뉴스8’(월∼금 저녁 7시 40분)의 진행을 이동원 보도본부장과 김주하 기자 겸 특임이사 체제로 새단장한 후 시청자를 찾는다.

15일(오늘) 공개된 3차 티저 영상에는 '7월 20일 새롭게 시작합니다'라는 카피와 함께 김주하 앵커와 함께 이동원 앵커가 등장해 안정감을 더했다.

우선 영상은 ‘뉴스를 뉴스답게 하는 새로운 뉴스’라는 카피와 함께 이 앵커가 등장, “공정과 신뢰를 바탕으로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뉴스”라는 임팩트 있는 나래이션과 함께 시작한다. 뒤이어 김주하 앵커가 “MBN이 새로운 마음으로 7월 20일 새롭게 다시 시작합니다”라는 나지막하면서도 매력적인 음색으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여기에 새로운 ‘뉴스8’을 준비하는 이동원-김주하 두 앵커의 모습이 자연스레 묻어났다. 큐사인에 맞춰 멘트를 읽고 의견을 조율하는 모습 등 뉴스 제작 과정이 순차적으로 카메라 화면에 담겨지면서 몰입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박주하-이동원 / MBN
박주하-이동원 / MBN

한편, 이동원 보도본부장은 1990년 매일경제신문에 입사해 ‘방송이 좋다’는 이유만으로 8년 만에 보도채널 MBN으로 자리를 옮겨 종합뉴스를 진행한 경험이 있다. 이 본부장은 MBN이 본격 뉴스 채널로 자리잡을 당시, 또 2011년 종합편성채널이 개국할 때 메인 뉴스를 진행하며 새로운 뉴스 포맷을 안착시킨 것으로 평가받는다.

또한 보도국 최일선에서 뉴스 제작을 총괄하며 뉴스 제작 현장을 심층적으로 경험하고 있는 만큼 시청자의 입장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을 뉴스 제작을 할 것이라는 판단에서 그간 MBN의 메인 앵커를 맡아왔다.

또한 새로 진행을 맡은 김주하 앵커는 지난 1997년 MBC에 입사한 후 ‘뉴스데스크’ 앵커를 맡으며 활약해왔다. 김 앵커는 지난 1일부터 MBN으로 정식 출근, 그간 메인뉴스인 ‘뉴스8’팀과의 회의에 참여하면서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김 앵커는 자신의 SNS를 통해 "고맙습니다. 저도 떨리고, 긴장되고... 차라리 아무도 절 모르고 기대하지도 않았던 어릴 적 방송 시작 전이 그리워질 정도네요. 혹 좋은 아이디어 있으면 주세요! 좋은 뉴스 만드는데 참고 하겠습니다"라며 MBN에서 새로운 출발에 대한 각오를 밝히기도 했다.

이어 "듣고 싶은 뉴스, 궁금한 뉴스 등 적어주시면 최대한 반영해보겠습니다. 새로운 것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그리스 사태는 우리 서민에게 직접 어떤 영향을 주나요' 같이요"라는 글을 통해 시청자 의견을 구하는 등 열정적으로 뉴스에 임하는 각오를 드러내기도 했다. 또 "다른 분이 이미 올리신 내용이라도 동의해주시거나 더 구체적으로 적어주시면 의견을 모으는데 더 도움이 될 듯 합니다"라고 덧붙이며 남다른 의욕을 보였다.

한편, 새로 개편된 ‘뉴스8’ MBN 김주하 앵커 복귀 첫방송은 오는 20일 저녁 7시 40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