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UHD] ‘발레리노’ 이용우, 달라스 아시안 영화제 경쟁 부문 초청…‘기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단희 기자) #이용우

배우 이용우가 주연을 맡은 영화 ‘발레리노(극본:정하나,연출:이민우)’가 달라스 아시안 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돼 화제다.

오는 16일 개막해 23일 폐막하는 ‘2015 달라스 아시아 영화제’는 미국 남부의 대표적인 아시아 영화제다. 아시아의 다양한 문화를 미국에 알리고 영화계와의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영화제로 2002년부터 시작됐으며, 앞서 ‘YMCA야구단(2003)’, ‘타짜(2007)’, ‘광해, 왕이 된 남자(2013)’ 등 작품성뿐 아니라 흥행에서도 큰 성공을 거둔 한국 영화들이 초청된 바 있다.

‘발레리노’는 지난해 MBC 드라마넷을 통해 크리스마스 특집으로 방영되어 호평을 얻은 작품으로, 탈북 청년이 스타 발레리노를 만나 우정을 나누며 진정한 무용수로 성장하는 이야기를 그려냈다.

탄탄한 스토리와 따뜻한 감동까지 선사한 수작으로 평가 받으며 국내 시청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킨데 이어, 이번 14번째 달라스 아시안 영화제에서는 ‘연평해전’,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도희야’ 등과 나란히 타이틀을 올리며 해외에서도 작품성을 재조명 받고 있다.

‘발레리노’ 이용우 / JS Pictures
‘발레리노’ 이용우 / JS Pictures

극중 이용우는 명문가 출신에 수려한 외모까지 겸비한 한국 발레단 수석무용수 ‘이선우’역을 맡아 스타 발레리노로 완벽 변신, 인상적인 연기를 펼치며 배우로서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실제로도 동아무용콩쿠르 현대무용 남자 일반부 금상을 수상하고, Mnet 댄스 서바이벌 ‘댄싱9’에서 마스터로 활약하는 등 스타 무용수로 명성을 떨쳐온 이용우는 고품격 발레 동작들을 구현하며 작품의 볼거리를 풍성하게 했다는 평이다.

제작 관계자는 “애착이 남다른 작품인 만큼 이번 영화제 초청을 계기로 대중들 사이 다시 회자되는 작품이 되길 바란다”고 달라스 영화제 진출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용우는 오는 24일 첫 방송을 앞둔 JTBC 새 금토드라마 ‘라스트’에 출연, ‘추적자 THE CHASER’와 ‘발레리노’ 이후 오랜만에 연기자로 컴백을 알려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