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 ‘지누션’ 션, ‘우리동네 예체능’ 사이클편으로 1000만원 기부 ‘총 기부금 38억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지누션 #션 #우리동네예체능
 
‘기부천사’ 션이 KBS2 ‘우리동네 예체능’ 사이클편에 출연하며 방송 외 개인적으로 완주한 1000km를 승일희망재단에 1000만원으로 기부했다.
 
션이 아이스버킷챌린지 1주년을 기념하여 출연한 ‘우리동네 예체능’ 사이클편을 통해 방송 4주간 1000km 라이딩에 성공, 1km 당 1만원의 금액으로 1000만원을 기부했다.
 
또 국내 사이클 대회 중 가장 큰 규모의 ‘뚜르드코리아’ 대회의 5구간 135.7km 라이딩을 완주한 것과, ‘우리동네 예체능’의 출연료 전액을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을 위해 승일희망재단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션은 2009년 루게릭병을 앓고 있는 박승일 전 농구 코치(현 승일희망재단 대표)를 만난 이후 현재까지 3억 5천만원가량을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을 위해 기부했다. 승일희망재단에서 주최하는 희망콘서트에도 총 6회 출연하며 모두 재능기부로 참여하고 있다. 특히 승일희망재단은 아이스버킷 기념팔찌인 WITHICE 팔찌를 제작하여 판매수익금 전액을 루게릭요양병원 건립 기금으로 기부한다고도 전했다. 
 
‘지누션’ 션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지누션’ 션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션은 “작년에 아이스버킷챌린지를 통해 루게릭병에 대한 높은 관심이 올해도 이어져서 루게릭요양병원이 하루 빨리 지어졌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선행을 실천하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션은 배우 정혜영과 2004년 결혼 이후 현재까지 약 38억원을 기부하며 사회 곳곳의 어렵고 힘든 이웃들에게 온정을 나누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