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유지태 연출 ‘마이라띠마’, 도빌아시아영화제 심사위원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최영아 기자) '마이라띠마'가 제15회 도빌 아시아 영화제 심사위원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6일 개막한 '제15회 도빌 아시아 영화제'에서 유지태 감독의 첫 장편 연출작인 영화 '마이라띠마'가 심사위원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 사진=마이라띠마, 롯데엔터테인먼트

초기부터 다수의 한국 영화를 소개하고 시상해 온 프랑스 내의 대표적인 영화제인 '제15회 도빌 아시아 영화제'는 한국, 중국, 일본, 캄보디아, 스리랑카, 인도네시아 등의 아시아 각국의 작품들이 초청되어 경쟁을 펼쳤다.


이번 영화제에서 '마이 라띠마'는 개막작으로 상영된 후 세계 각국의 취재진과 영화 관계자,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영화 상영 후 유지태 감독의 뛰어난 연출력에 찬사가 쏟아졌다.


심사위원장 Jerome Clement는 "'마이 라띠마'는 예민한 소재임에도 유지태 감독의 뛰어난 통찰력으로 아름답게 표현됐다. 이 영화가 그의 첫 영화라는 게 놀랍다. 이 영화가 전 세계 영화팬들에게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유지태 감독은 "초청해주신 도빌 영화제와 유명한 아티스트들인 심사위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 한국에서 5월에 개봉예정인 '마이 라띠마'와 두번째 작품 제작에도 많은 도움을 받는 것 같다. 또한 이 영화에 참여한 모든 배우와 스태프들, 투자 배급사인 롯데엔터테인먼트에도 감사를 전한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마이 라띠마'는 가진 것도 기댈 곳도 없이 세상에 홀로 버려진 남자 '수영(배수빈)'과 돌아갈 곳도 머무를 곳도 없이 세상에 고립된 여자 마이 '라띠마(박지수)'가 절망의 끝에서 만나 희망과 배신의 변주곡을 그리는 영화로 오는 5월 개봉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