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오비맥주, ‘프리미어 OB 바이젠’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오비맥주가 대형 맥주제조회사로는 처음으로 독일 밀맥주 ‘바이젠’을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오비맥주는 17일 독일 전통의 맥주양조법으로 제조한 ‘프리미어 OB 바이젠’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일부 중소형 맥주제조사가 ‘바이젠’을 국내 시장에 선보인 적은 있으나 본격적인 국산 메이저 브랜드 출시는 이번이 처음이다.  
 
독일 정통 바이젠의 진하고 풍성한 맛 구현
 
독일어로 밀(Wheat)로 만든 맥주를 뜻하는 ‘바이젠(Weizen)’은 독일 바이에른 스타일의 밀맥주에만 통용되는 명칭이다. ‘프리미어 OB 바이젠’은 1366년부터 시작된 세계 최대 맥주회사인 AB인베브의 베테랑 브루마스터들이 직접 개발한 ‘브루마스터 셀렉션’의 첫 번째 작품이다.
 
‘프리미어 OB 바이젠’은 독일 전통의 양조 방식을 적용, 독일산 밀맥아와 유럽산 보리맥아만을 100% 사용하고 독일산 프리미엄 홉을 엄선하여 한국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명품 독일 바이젠 맥주의 독특한 맛과 향을 구현했다. 
 
오비맥주 양조기술연구소와 독일 베테랑 브루마스터들이 엄선한 상면 양조효모를 사용, 헤페 바이젠(Hefe Weizen)을 상징하는 반투명의 뽀얀 빛깔을 내면서도 진하고 풍부한 맛, 부드러운 목 넘김으로 기존 국산 맥주 브랜드뿐 아니라 수입 프리미엄 제품들과도 완전히 차별화한 맛을 선사한다.
 
프리미어 OB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기반으로 한 제품 패키지는 바이젠만의 특징과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조했다. ‘화이트 비어(White beer)’라고도 불리는 바이젠의 고유한 특징을 살려 흰 바탕에 잘 익은 밀 이삭을 연상케 하는 황금빛 타원형 프레임을 배치해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한층 부각했다. 
OB 바이젠 출시 기념 토크회 / OB맥주
OB 바이젠 출시 기념 토크회 / OB맥주
 
‘로컬 프리미엄’ 새 장 열어
 
‘프리미어 OB 바이젠’은 대중 브랜드보다 약 16% 가량 높지만 수입 프리미엄 맥주보다는 낮은 가격대다. 대형마트 판매가격은 355ml캔의 경우 1,490원에 가격대가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고급 원재료의 가격과 프리미엄 제품의 특성을 고려해 순수 국산 ‘로컬 프리미엄’ 분야를 새로운 맥주 카테고리로 키워보겠다는 전략이 반영됐다.
 
오비맥주 송현석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맥주의 다양성과 새로움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적극 대응하고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대중 브랜드와는 차별화한 프리미엄 전략을 시도하게 되었다”며 “새 바이젠 제품이 시장에 안착하면 대표적인 토종 프리미엄 브랜드인 ‘카프리’ 등과 함께 ‘로컬 프리미엄’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망했다. 
OB 바이젠 출시 기념 토크회 / OB맥주
OB 바이젠 출시 기념 토크회 / OB맥주
 
‘브루마스터 셀렉션’ 첫 작품
 
프리미어 OB 바이젠은 독일의 베테랑 브루마스터들이 직접 양조에 참여하고 개발한 ‘브루마스터 셀렉션’ 첫 작품이다. 오비맥주는 바이젠을 시작으로 원재료와 발효방식, 알코올 도수, 맛, 칼로리 등을 차별화한 다양한 형태의 ‘브루마스터 셀렉션’ 연작을 지속적으로 시장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프리미어 바이젠 개발에 참여한 독일인 브루마스터 스테판 뮐러(Stefan Müller)는 “독일 바이젠은 보리보다 밀이 귀했던 중세시대부터 귀족들이 마시던 귀한 술로, 원료와 맛의 깊이와  완성도의 측면에서 프리미엄을 지향하는 현대인들에게도 충분히 매력적”이라며 “바이젠 제품을 신호탄으로 ‘브루마스터 셀렉션’ 이름 아래 한국 소비자들의 기호를 충족시킬 만한 정통 맥주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프리미어 OB 바이젠의 알코올 도수는 5도이며 27일부터 대형마트에서 구입 가능하다.
OB 바이젠 출시 기념 토크회 / OB맥주
OB 바이젠 출시 기념 토크회 / OB맥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