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리포트] ‘체스’ 샤이니(SHINee) 키, “나를 성장 시킬 수 있는 작품 같아서 선택했다”…‘다재다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혜진 기자) #뮤지컬 #체스 #샤이니 #SHINee #키
 
뮤지컬 ‘체스’에서 아나톨리 역은 맡은 아이돌 그룹 샤이니(SHINee)의 키가 ‘체스’를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오늘 6월 23일 오후 4시 서울시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뮤지컬 ‘체스’(프로듀서 김선미, 연출 왕용범, 제작 (주)엠뮤지컬아트) 프레스콜이 진행됐다. 뮤지컬 ‘체스’ 프레스콜에는 아나톨리 역을 맡은 투에이엠(2AM) 조권, 샤이니(SHINee) 키, 비원에이포(B1A4) 신우, 빅스(VIXX) 켄, 프레디 역을 맡은 신성우, 이건명, 플로렌스 역을 맡은 안시하, 이정화, 몰로코프 역에 김장섭, 월터 역에 박선우, 박선효, 집행위원장 역에 홍경수, 스베틀라나 역에 김금나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체스를 둘러싼 배신과 야망, 사랑을 그린 뮤지컬 ‘체스’는 팀 라이스가 무려 6년에 걸쳐 작업한 팀 라이스가 가장 사랑하는 작품으로 1986년 영국 웨스트엔드에서 초연된 작품이다. 초연 30년 만인 2015년 아시아 지역 최초로 한국에서 공연되는 것으로 그 의미가 깊다.
 
‘체스’는 세계 체스 챔피언십에서 경쟁자로 만난 미국의 챔피언 프레디 트럼퍼와 러시아의 챔피언 아나톨리 세르기예프스키 간의 긴장감 넘치는 정치적, 개인적인 대립과 프레디의 조수 플로렌스가 아나톨리와 사랑에 빠지게 되면서 벌어지는 운명의 소용돌이를 그린 작품이다. 세 사람은 일생을 건 기로에 서서 인생이라는 체스판 안에서 중요한 ‘선택’을 하게 된다.
 
이날 ‘체스’ 프레스콜에서 아나톨리 역을 맡은 샤이니의 키는 “활동과 이미 겹칠 것이라 예상은 하고 있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본과 음악을 들었을 때 이때까지는 보여줄 수 없는 그런 캐릭터를 보여줄 수 있겠다, 라는 도전 정신을 불러왔던 것 같다”고 자신이 체스를 선택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체스’ 샤이니(SHINee) 키-이정화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체스’ 샤이니(SHINee) 키-이정화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이어 키는 “그것 때문에 하게 됐지만 가장 어려운 부분도 사실 그런 부분인 것 같다”며 “유부남 연기를 처음 해 봐서. 상처 많이 받은, 반항심이 가득한 캐릭터라고 생각해서 자제하면서 반항심을 보여줄 수 있는 캐릭터를 보여드리는 것이 어려웠던 것 같다. 하지만 그런 캐릭터를 연기하면서 제가 많이 성장할 수 있을 것 같았다”고 말했다.
 
이번 작품이 4-5번째 작품이라는 키는 이번 작품에서 가장 푸시를 많이 한 선배가 누구냐는 질문에 난감한 표정을 지어 보였다.
 
키는 “갑자기 이런 얘기를 들으니 당황스럽다”라며 “재미 없는 답일 수 있지만 이번에 앨범 활동이랑 연습이 많이 겹쳐서 많은 선배님들과 아나톨리 하는 친구들한테 피해를 많이 준 것 같아서 죄송스럽다”라고 전했다.
 
또한 “선배님들은 개인적으로 대사도 맞춰주시고 하나도 안 귀찮아 하시고 연습할 수 있도록 격려를 많이 해 주셔서 감사한 것 같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한편 뮤지컬 ‘체스’는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6월 19일~7월 19일까지 한 달 간 공연될 예정이며 인터파크와 옥션티켓을 통해 예매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