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빅뱅(BIGBANG), 아시아 음원차트 정상 차지…‘인기 몰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빅뱅 #BIGBANG

빅뱅 신드롬이 아시아권을 강타하고 있다. 한국은 물론 중국과 일본, 홍콩 등에서 음원차트 정상을 휩쓸면서 그야말로 신드롬같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빅뱅이 17일 0시 일본에서 공개한 ‘BANG BANG BANG’ 과 ‘WE LIKE 2 PARTY’ 한국어 버전 곡들이 공개 당일 일본 아이튠즈 전체 차트에서 나란히 1위,2위를 휩쓸며 현지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또 빅뱅은 17일 기준 홍콩 아이튠즈에서도 100위권 내 무려 10곡을 안착시키며 뜨거운 음원 파워를 보였다. 1위에 오른 ‘BANG BANG BANG’ 뿐만 아니라 ‘WE LIKE 2 PARTY’, ‘LOSER’, ‘BAE BAE’ 등 ‘MADE SERIES’ 곡들은 물론  ‘거짓말’, ‘하루하루’, ‘FANTASTIC BABY’, ‘MONSTER’, ‘BLUE’, ‘BAD BOY’ 등 빅뱅의 특급 히트곡들이 함께 차트에 올라 화제를 모았다.
 
빅뱅 / YG
빅뱅 / YG

이는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총 3일간 홍콩 AWE 아레나에서 열린 월드투어 홍콩 공연의 인기를 고스란히 입증하는 결과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3회 공연이 모두 전석 매진되면서 총 3만 6천 관객을 열광케 했던 홍콩 공연 이후 빅뱅의 지난 명곡들을 다시 듣는 팬들이 급증한 덕분이라는 평가다.
 
중국에서의 인기도 차트를 통해 입증됐다. 최근 ‘BANG BANG BANG'과 'WE LIKE 2 PARTY’ 가 중국 포털QQ뮤직의 음원판매차트에서 1위, 2위를 기록하며 중화권 내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증명했다. 음원차트 뿐 아니라  QQ뮤직내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도 'BANG BANG BANG'과 'WE LIKE 2 PARTY'가 1위와 2위, 또 'LOSER'와'BAE BAE'가 3위와 6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BANG BANG BANG'과 'WE LIKE 2 PARTY’ 는 지난 1일밤 12시 음원 공개 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와 일간 차트, 주간차트 정상을 석권하며 가요계 최고 인기곡임을 입증해왔다. 그런 가운데 일본, 중국, 홍콩에서, 특히 한국어 버전의 곡으로 차트 정상을 휩쓸면서 현지에서 빅뱅이 차지하는 인기와 위상을 짐작케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