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케로로 퍼렁별 원정대 for Kakao’, 유저 폭주로 서버 마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유저들에게 친숙한 캐릭터인 ‘케로로 퍼렁별 원정대 for Kakao(이하 케로로 퍼렁별 원정대)’가 출시 초반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주)팡게임(대표 지헌민)은 (주)엠앤빌소프트(대표 정두영)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케로로 퍼렁별 원정대’에 유저들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서버가 마비됐다고 17일 밝혔다.
 
‘케로로 퍼렁별 원정대’출시 이틀째인 17일 오후 각종 오픈 기념 이벤트가 동시에 열리면서 이용자들이 폭주, 서버가 마비되어 접속 지연 현상이 발생한 것.
 
팡게임은 이번 서버 폭주와 관련 "서버 부하를 대비하여 만반의 준비를 갖추었으나 예상보다 많은 순간 트래픽이 발생하면서 서버 마비와 게임 접속 지연 현상이 발생했다"며 "빠른 해결을 위해 서버 증설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고 해명했다.
케로로 퍼렁별 원정대 for Kakao 스티커
케로로 퍼렁별 원정대 for Kakao 스티커
 
한편 이날 오후부터 ‘케로로 퍼렁별 원정대’를 다운받은 유저를 대상으로 케로로 일러스트가 포함된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전달되면서 더 많은 이용자들이 몰려 들고 있는 상황이다. 관련 지표인 카카오톡 게임 인기 순위와 구글 인기 순위도 가파르게 상승 중이고 주말에 다양한 이벤트가 몰려 있어 ‘케로로 퍼렁별 원정대’ 로서는 긴장감을 늦출 수 없는 상황이다.
 
팡게임 관계자는 "친숙한 케로로 캐릭터가 유저들에게 통한 것 같다"며 "서버 마비와 혼잡으로 많은 불편을 겪었을 이용자들을 위해 최대한 빨리 서버 증설 작업을 마쳐 보답하겠다"고 약속했다.
 
‘케로로 퍼렁별 원정대 for Kakao’는 팀 스킬이 돋보이는 고 퀄리티 그래픽의 액션RPG다. 이미 수주 동안 구글플레이 인기 1위를 차지한 '케로로 액션히어로'의 후속작이어서 모바일게임 기대작으로 손꼽혀 온 타이틀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