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식샤를 합시다’ 권율, 문화체육관광부 ‘명예사무관’ 임명…‘현실 사무관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최근 tvN드라마 ‘식샤를 합시다2’로 핫한 대세남으로 떠오른 배우 권율이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의 명예사무관에 임명. 극중 캐릭터를 현실로 소환 시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권율은 ‘식샤를 합시다2’에서 문체부 사무관 이상우 역을 맡아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한 '사무관'이라는 직책을 친숙하게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설레는 '사무관님'으로 여성시청자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바 있다. 이에 문체부에서는 권율을 명예사무관에 임명했다.

권율은 오는 6월 18일(목) 오후 5시 30분 문체부 서울사무소에서 문체부의 명예사무관 및 ‘문화가 있는 날’ 홍보대사로 위촉될 예정으로 극중 캐릭터를 현실로 소환시키는 이례적인 사례를 만들며 '이상우' 캐릭터에 대한 시청자들의 사랑을 실감케 함은 물론 올해 가장 핫한 대세 배우 권율의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다.

‘식샤를 합시다’ / 사람엔터테인먼트
‘식샤를 합시다’ / 사람엔터테인먼트

이날 권율은 김종덕 장관으로부터 위촉장을 전달받고 2년 동안 ‘문화가 있는 날’ 문화자원봉사 행사에 참여하는 등 문체부 주요 사업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문체부 관계자는 “권율은 ‘식샤를 합시다2’를 통해 문체부를 널리 알렸을 뿐만 아니라 문체부 사무관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심어준 배우”라며, “다재다능하고 문화, 체육, 관광을 두루 즐기는 극중 이미지를 이어 보다 널리 ‘문화가 있는 날’을 알리는 홍보대사의 역할도 톡톡히 해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위촉식 이후 권율은 문화여가정책과로 발령받아 ‘문화가 있는 날’ 회의, 부서 환영회 등 명예사무관으로서의 일정을 소화할 것으로 문체부와 함께할 명예사무관 권율의 활동에 기대가 더해지고 있다.

한편, 명예사무관 임명 소식으로 또 한번 핫한 대세 배우임을 알린 권율은 최근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홍보대사에도 임명. 배우로서 영화제 홍보대사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관객들에게 소개함은 물론 문체부 명예사무관으로서도 다양한 문화 활동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