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심은진-김정민, 리브로(REBRO) ‘싸인CD’ 인증샷 공개…‘훈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그룹 오션(5TION)에서 리브로(REBRO)로 새롭게 컴백 신곡 RETURN이 11일 오늘 낮 12시를 기점으로 대표 음원포털사이트에 전체적으로 발매되었다.
 
또한 그동안의 근황을 알 수 있는 멤버들의 개인별 인터뷰 영상과 신곡 RETURN 뮤직비디오 티져영상,5TION에서 리브로까지의 히스토리 영상등을 공개했다.
리턴 뮤직비디오 본영상은 11일 금일 밤 12시에 한국,태국,일본,영어,중국어로 리브로 유튜브 공식채널에 공개될 예정이다.
 
심은진과 게임해설위원 김정민 또한 리브로의 컴백 축하와 신곡 발매를 응원하는 싸인CD 인증샷을 페이스북에 올렸다.
 
5tion이란 이름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역대 보컬들이 모여 다시금 결성된 Rebro는 음악적 완성도를 위해 5tion의 1기 2기 메인보컬 5명으로 규합된 이들은 음악적 응집력을 최대로 구축하여 과거 5tion의 역사를 충분히 이어가고도 남을것으로 보인다.
 
맴버 각자의 보컬컬러와 뿜어내는 감성이 각양각색으로, 다체로운 음악성을 한곳에 잘 버무려낸듯한 느낌이다. 과거 찬란했던 보이 밴드들의 세련된 음악과 잔잔하고도 감동적인 멜로디로 재무장하여 돌아온 그들.
심은진-김정민 / 리브로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심은진-김정민 / 리브로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Rebro는 2001년 12월 12일 첫 앨범발매를 시작으로 활동한 5tion의 역대 메인보컬들로 이루어진 한국형 보이 밴드의 기반이라해도 과언은 아니다.
약 14년여만에 그들이, 그들의 음악 오직 그들만의 선율을 선보이기위해 의기투합하여 모였다.
 
리더 '우일'은 그간의 꾸준한 해외공연활동과 국내공연 및 앨범활동으로 적잖은 인지도를 쌓아 두터운 팬층의 관심을 받아왔으며 그것들을 발판으로 리더로서 맴버들을 규합, 도모하여 Rebro라는 팀을 탄생시켯다.
 
'황성환'은 팀내 맡형으로서 명실상부한 음악꾼이다. 가요계의 황금기인 90~2000년대 명품보컬그룹 딥으로 데뷔하여  5tion에서 에프터레인으로, 역시나 re-bro의 맏형으로서 팀의 든든한 프로듀서로서 자리매김했다.
 
'이  현'은 5tion, 에프터레인의 보컬로써 귀공자적인 외모와 맑고 세련된 감성보컬로 10~20대층에게 폭 넓은 사랑을 받아왔으며  뮤지컬 배우로서도 꾸준한 활약으로 명품연기와 가창 두마리의 토끼를 잡아낸 다재다능한 아티스트이다. '유석호'또한 5tion, 탑클라우드의 보컬출신으로서 감미로운 목소리의 소유자로 그에 걸맞게 준수한 외모를 가지고 있어, 모델,연기자, 포토그래퍼등 다양한 아티스트활동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고,두터운 팬덤이 구축되어있다.
 
'김찬민'은 각종 드라마 ost로 활동중 5tion의 보컬로써 발탁되어 데뷔,그뒤로는 맴버 유석호와 탑클라우드를 결성하여 작곡과 프로듀싱등 꾸준히 아티스트로서의 저변을 확대시켜왔고 Rebro에 합류하여 마지막 퍼즐을 완성시켰다.
 
Rebro란? Reunited Brothers 다시모인 형제들이란 뜻으로서 그간 각자의 세계에서 고군분투중이던 형제들이 다시금 연합하여 음악을 시작한다는 뜻으로 만들어졌다.

Rebro 의 타이틀곡 `Return`은 그간 잊지않고 기다려준 팬들의 뜻깊고 고마운 마음에 보답하고자 만들어진 노래로서 그들과 함께 다시 시작한다는 내용의 아련한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맏형인 황성환과 two tone, 그리고 요즘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작곡가 팀 mr.jj 가 함께 작곡에 참여 하였으며, 성환은,늘 함께 해주는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썻다고 한다.가사는 멤버 이현이 직접 작업 하였으며 쉽게 변하지 않고 끝까지 사랑을 지켜내는 성숙한 연인의 모습을 감동스럽게 담았다. 결국 진실한 사랑은 모든 것들을 돌아보게 만들고, 돌아오게 만든다는 그의 철학이 녹아있다.리브로의 음악적 근간이 되는 pop 장르를 역시나 그들만의 색깔로 재해석 했다.주된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와 함께 rock적인 편곡은 듣는 내내 리듬을 놓지 않고 있으며,반복되는 piano사운드와 스트링은 곡전체의 중심을 단단히 잡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