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싸이(PSY), 英서 식지 않는 인기 ‘밀리언셀러&30주째 차트 집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홍아현 기자) 가수 싸이가 팝의 본고장 영국에서 식지 않는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싸이는 지난 2월 '강남스타일'로 영국에서 밀리언셀링 싱글을 기록했다. 이는 한국 가수 최초로 아시아 가수로는 역대 세 번째 기록이다.

▲ 사진=싸이, 톱스타뉴스 포토 DB


특히 싸이는 엘튼 존(ELTON JOHN), 퀸(QUEEN), 비틀즈(THE BEATLES), 아바(ABBA) 등 전설적인 해외 뮤지션들의 뒤를 이어 UK차트 탄생 이래 60년 역사상 129번째로 영국 밀리언셀러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싸이는 영국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어, UK차트(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30주 연속 TOP 40 순위권에 머물고 있다. UK차트의 3월 23일자 TOP 40 싱글 차트에 따르면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지난 주 보다 한 단계 상승한 순위인 37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7월 '강남스타일'을 발표한 싸이는 3개월 후 한국 가수 최초 UK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2012년 연간 차트에서 약 87만 800장의 판매량을 기록하여 영국 연간 싱글 판매량 6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한편 신곡 및 단독 콘서트 준비 차 국내에 머물고 있는 싸이는 오는 4월 13일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콘서트 '해프닝(HAPPENING)'을 개최하고 5만 관객에게 열정적인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늘 한국 팬들의 열광적인 모습을 그리워했던 싸이는 이번 공연이 뜨거운 만남이 될 것을 예고하고 있다.


현재 실시간 예매 차트 1위를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얻고 있는 싸이 콘서트 '해프닝'의 티켓은 인터파크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매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