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딱 너 같은 딸’ 김혜옥-길용우, ‘병풍’으로 웃음과 메세지 전해… ‘두 마리 토끼 잡았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미래 기자) #딱너같은딸 #김혜옥 #길용우
 
5월 27일 방송된 MBC 일일특별기획 ‘딱 너 같은 딸’(극본 가성진/연출 오현종/제작 씨티픽쳐스㈜) 8회에서는 이혼 서류에 도장을 찍었지만 어쩔 수 없이 동거 중인 홍애자(김혜옥 분)-마정기(길용우 분)의 갈등이 깊이 있게 그려졌다. 이 과정에서 ‘딱 너 같은 딸’은 ‘병풍’이라는 소재를 활용, 두 캐릭터의 상반된 생각을 효과적으로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지난 7회에 이어 이날 방송에서도 홍애자는, 마정기의 아버지 제사 준비를 전혀 돕지 않았다. 홍애자와 마정기는 이미 이혼 서류에 도장을 찍은 사이이기 때문. 지금껏 아들 마정기만 위하고 며느리 홍애자를 찬밥 취급했던 말년(전원주 분) 여사의 분노는 극에 달했다. 조용히 시만 쓰던 아들이 앞치마를 두른 것도 모자라 밀가루 범벅이 된 모습이 말년 여사를 기함하게 한 것이다.
 
이에 말년 여사를 비롯한 시집 식구들은 홍애자에게 버럭 화를 냈다. 이때 홍애자가 꺼내든 것이 ‘병풍’이다. 홍애자는 집 한 가운데 커다란 병풍을 세워두고 “병풍 이 쪽은 홍애자네 집. 그쪽은 마씨네 장손 마정기씨네 집. 남의 집 건너올 생각 말고 그쪽에서 제사나 지내라”고 선을 그었다.
 
이후에도 홍애자는 떳떳하게 병풍 너머에서 요가를 이어갔다. 뿐만 아니라 시집 식구들의 황당한 발언을 조목조목 따지고 들며 오랜 세월 가슴 속에 묻어둔 화를 풀어냈다. 첫 회 환갑잔치에서 이혼 서류를 들이민 이후로, 매회 이어지는 홍애자의 시월드와 남편을 향한 통쾌하고도 짜릿한 복수는 주부 시청자들의 대리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
‘딱 너 같은 딸’ 김혜옥-길용우 / MBC ‘딱 너 같은 딸’ 화면캡처
‘딱 너 같은 딸’ 김혜옥-길용우 / MBC ‘딱 너 같은 딸’ 화면캡처
 
무엇보다 ‘병풍’이라는 소재의 활용이 돋보였다. ‘병풍’은 제사상 뒤에 세워두는 것이 실제 쓰임새. 하지만 ‘딱 너 같은 딸’ 8회 속 ‘병풍’은 본래 쓰임새에서 나아가 홍애자가 마정기와 시집 식구들의 도 넘은 간섭을 차단하는 장치로 활용됐다.
 
뿐만 아니라 마치 초등학생들이 책상에 긋는 선처럼 홍애자와 마정기의 사고방식 차이를 극명하게 보여주는 역할도 톡톡히 했다. 때로는 황당하고, 때로는 유치하지만 그래서 더욱 유쾌하고 즐거운 ‘딱 너 같은 딸’ 드라마 색깔을 표현하기에도 효과적인 소재였다고 할 수 있다.
 
한편 이날 방송 말미에는 “그래 봤자 여자”를 외치는 마초남 소정근(강경준 분)과 “여자는 왜 안돼?”를 외치는 알파걸 마인성(이수경 분)의 본격적인 에피소드가 시작돼 궁금증을 높였다. 상대방에 대한 편견으로 가득 찬 두 사람이 술에 취해 모텔 앞까지 간 이유는 무엇인지, 이후 두 사람의 관계는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MBC 일일특별기획 ‘딱 너 같은 딸'은 별난 세 가족이 사돈으로 엮이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온 가족의 평일 저녁시간을 재미와 감동으로 책임질 좌충우돌 코믹가족극이다. ‘딱 너 같은 딸’ 9회는 5월 28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