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그 겨울, 바람이 분다’ 홍콩 필름 마켓서 뜨거운 관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최영아 기자) '그 겨울, 바람이 분다'가 홍콩을 뜨겁게 달궜다.
 

SBS 수목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극본 노희경, 연출 김규태)'의 인기가 지난 17일 홍콩에서 개막한 홍콩국제영화제에서도 이어졌다.

▲ 사진=그 겨울 바람이 분다, 바람이 분다

영화제 기간 중 열리는 필름마켓에 참여한 SBS는 '그 겨울'을 포함해 SBS 유명 드라마들을 해외 바이어들에게 소개하며 한류 열풍에 힘을 보태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유투브 등을 통해 세계 각국에 알려진 '그 겨울'은 홍콩영화제에서도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이미 일본 싱가포르를 비롯해 아시아 각국에 선판매됐지만 해외 바이어들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말레이시아 판권을 구매한 바이어는 지난 19일 마켓에서 제작사 관계자들과 만나 "말레이시아에서도 '그 겨울'에 대한 한류팬들의 반응이 대단하다. 특히 대표적인 한류 스타인 조인성 송혜교를 만나고 싶어 한다. 말레이시아 방송을 앞두고 꼭 초청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SBS부스를 장식하고 있는 '그 겨울'의 영어 제목 대형 포스터도 눈길을 끌었다. '그 겨울'의 영어 제목은 'That winter, The wind blows, 즉 한글 제목을 그대로 옮겼다.
 

드라마 관계자는 "이 제목보다 '그 겨울'의 주제를 명확하게 드러내는 제목은 없다고 할 수 있다. 때문에 해외에 공개되는 영문 제목 역시 원제목을 영어로 바꿔 붙이기 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 겨울'은 지난 3월 13일 싱가포르 원채널에서 전파를 타기 시작했다. 국내 방영이 끝나지 않은 드라마가 외국에서 방송되는 것은 이례적이다. '그 겨울'은 1회부터 타깃 시청률 1%를 넘기며 시작과 동시에 시청률 대박을 기록했다. 국내 드라마가 시작과 동시에 싱가포르에서 이 같은 시청률을 기록한 것은 괄목할 만하다.


한편 '그 겨울' 13회는 21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