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프로듀사’ 공효진-차태현, 달콤 쌉싸름 ‘한집살이’…‘이유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혜진 기자) ‘프로듀사’ 공효진-차태현, 달콤 쌉싸름 ‘한집살이’…‘이유는?’
 
‘프로듀사’가 달콤하고 쌉싸름한 공감 가득한 이야기로 가슴 따뜻한 힐링을 선사했다. 어디엔가 살아있을 것 같은 친근한 캐릭터들과 누구나 한 번쯤은 겪어봤을 에피소드가 버무려져 시청자들에게 위로를 건네는 이야기가 완성됐고, 웃다가 어느새 코끝이 시큰해지며 자연스럽게 감동의 도가니 속에 빠지게 되는 마법을 선물했다.
 
첫 방송에서 시선을 올킬하는 스토리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으며 매서운 돌풍을 일으킨 ‘프로듀사’는 시청자들의 공감지수를 높이며 시청률 역시 상승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수도권 10.7%, 전국 10.3%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갔고, TNMS 역시 수도권 12.3%, 전국 11.2%의 높은 시청률로 대박 행보를 예감케 했다.
 
지난 16일 토요일 밤 9시 15분 방송된 KBS 2TV 금토 예능드라마 ‘프로듀사’(극본 박지은/ 연출 표민수, 서수민) 2회는 ‘본의 아니게 하차통보’라는 부제로 전파를 탔다.
 
입사 첫 날부터 멘붕에 빠졌던 백승찬(김수현 분)은 집 근처에서 신혜주(조윤희 분)를 만나게 됐고, 라준모(차태현 분)가 자신과 같은 아파트에 산다는 사실을 알게 돼 한번 더 상처를 받았다. 특히 작은 질투심에 쓰레기 봉투를 사이드 미러에 걸어 두고 줄행랑을 치는 독특한 행동으로 웃음을 터트리게 만들었다. 이처럼 준모에 대한 작은 질투심을 갖고 있는 승찬은 준모와 제대로 얽히게 됐다. 혜주가 소속된 연예가 중계가 아닌 준모가 메인 피디인 ‘1박 2일’로 배정된 것. 특히 승찬은 배정 5시간만에 윤여정에게 하차를 통보하는 중요한 임무를 받아 보는 이들을 긴장케 했다.
‘프로듀사’ 공효진-차태현-김수현 / KBS ‘프로듀사’ 방송 화면 캡처
‘프로듀사’ 공효진-차태현-김수현 / KBS ‘프로듀사’ 방송 화면 캡처
 
여배우들에게 하차통보를 앞둔 ‘1박 2일’ 팀의 모습은 흡사 전쟁터로 나아가는 전사들처럼 전략적이었다. 머리 손질이 끝날 때를 기다려 황신혜에게 순조롭게 하차통보를 한 준모와 달리 승찬은 윤여정을 상대로 고전했다. 그는 윤여정의 기분이 최대한 상하지 않도록 우회적으로 “앞으로는 예능보다는 드라마나 영화 쪽에서 뵙고 싶다”고 하차통보를 했지만, 결국 윤여정은 이를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받아 들였다.
 
결국 종영파티 자리에서야 하차 사실을 알게 된 윤여정은 당황했고, 승찬은 팀원들로부터 타박을 받게 됐다. 특히 메인피디 준모는 “너 돌고래냐? 초음파로 의사소통하냐?”며 승찬을 향해 모진 말을 뱉어냈지만 결국 그는 예진이 자신에게 했던 말을 상기하며 자신의 소통방식에도 문제가 있었음을 인정, 혜주에게 이별을 고했다.
 
이처럼 하루가 고단했던 승찬은 사무실에 돌아와서도 고장난 의자에 앉는 등 고난의 연속이었다.  그런 와중에 준모의 자리로 걸려온 윤여정의 전화를 승찬이 받았고, 예상치 못한 힐링을 선물받았다. 윤여정은 매실차를 선물하며 “(준모에게)덕분에 재밌었다고 전해줘요”라고 한 후 “이름이 뭐야? 백승찬 피디. 수고했어요 오늘”이라고 인사를 건넸다. 승찬을 진정으로 위로하는 말 한마디는 시청자들에게도 위로와 뭉클한 감동을 선사했다.
 
그런 가운데 예진은 문콕 수리 비용 83만원에 승찬에게 천사 같은 선배 코스프레를 하다가 83만원에서 더 이상 수리비를 깎을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자 급 돌변해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예진은 준모에게 “니네 팀에 신입 있잖아. 걔 죽여버려”라고 한 뒤 “네가 못 죽이겠으면 나한테 보내 내가 죽여버리게”라며 살벌한 대화를 이어갔고, 이를 우연히 듣게 된 승찬은 멘붕에 빠졌다. 이 뿐만 아니라 살벌한 대화를 나눈 준모와 예진이 같은 집으로 들어가는 것까지 목격하게 됐고, 큰 혼란에 빠진 모습으로 앞으로 어떤 스토리가 전개될지 궁금증을 자아냈다.
‘프로듀사’ 공효진-차태현-김수현 / KBS ‘프로듀사’ 방송 화면 캡처
‘프로듀사’ 공효진-차태현-김수현 / KBS ‘프로듀사’ 방송 화면 캡처
 
마치 소녀가장처럼 그룹 멤버들에게 수입을 나눠주고 있었던 신디는 개인활동으로 인해 그룹 해체에 처하자 이에 발끈하는 멤버들에게 당당한 모습을 보이면서도 한편으론 외로움이 가득한 모습을 보여줬다. 신디는 소속사 연습생 후배들에게 투박하고 까칠한 모습이었지만 혼나지 않게 야식을 시켜 먹는 팁을 알려주는가 하면 승찬이 준 우산을 쓰고 얼굴을 가린 채 몰래 어묵을 먹는 모습으로 짠하고 귀여운 면모를 한껏 드러내기도 했다.
 
무엇보다 라준모(차태현 분)와 탁예진(공효진 분)이 한집에 살게 된 이유와 한집 살이 모습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예진의 전세완료일과 새 아파트 입주일 사이에 4개월이라는 애매한 시간이 생겼고, 준모는 술에 취해 예진에게 숙식제공을 약속했다. 특히 이들의 계약 사이에 시청자들을 설레게 만드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준모는 술에 취해 남자들의 득실거리는 고시원이나 모텔 같은 곳에 못 보낸다고 말하며 계약서에 도장을 찍었다. 이어 준모는 예진이 이를 기억 못할까 봐 불안해하자 “도장 한 번 더 찍어주겠다”며 예진의 입술에 뽀뽀도장을 찍어 심장을 쿵쾅거리게 했다. 더불어 살짝 달아오른 예진의 볼과 표정은 설렘을 유발하며 시청자들의 엄마미소를 이끌어 냈다.
 
이처럼 ‘프로듀사’는 내 주변 어디엔가 있을 것 같은 네 명의 캐릭터들이 본격적으로 얽히며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풀어가 시청자들의 공감과 몰입도를 높였고, 호평을 이끌어 냈다.
 
‘프로듀사’ 2회를 본 시청자들은 “‘프로듀사’ 재밌어요 여정쌤 나온 이후로 급 몰입했어요”, “‘프로듀사’ 포장마차같이 퇴근길 위로가 되는 드라마”, “‘프로듀사’ 캐릭터들이 왠지 직업만 바뀌어서 내 주변에 있을 것 같아.. 묘하게 공감간다”, “‘프로듀사’ 사회 초년생일 때 내 모습이 김수현에게서 보인다”, “‘프로듀사’ 보고 있으면 마음이 정화 되는 거 같아요”, “‘프로듀사’ 이번 주 수고했어 라고 이야기 하는 듯한 느낌. 오늘 울었어요”, “‘프로듀사’ 사람사는 이야기라서 좋아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야근은 일상, 밤샘은 옵션, 눈치와 체력으로 무장한 KBS 예능국 고스펙 허당들의 순도 100% 리얼 예능드라마 ’프로듀사‘는 KBS 예능국이 그 동안의 제작 노하우를 집약해 야심차게 선보이는 첫 예능드라마로 매주 금, 토요일 밤 9시 15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