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 굿네이버스, 故박용하 홍보대사 누나와 함께 아프리카 차드 봉사활동 진행… ‘끝나지 않은 박용하의 희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경 기자) 굿네이버스, 故박용하 홍보대사 누나와 함께 아프리카 차드 봉사활동 진행… ‘끝나지 않은 박용하의 희망’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 이일하)는 故박용하 홍보대사 누나 박혜연 씨와 함께 故박용하 홍보대사가 건축한 요나스쿨 개교 5주년을 맞아 차드 봉사활동을 다녀왔다.
 
요나스쿨은 굿네이버스와 희망TV SBS가 함께 빈곤, 기아, 내전 등으로 고통 받는 아프리카 아동들이 교육을 통해 권리를 보장받고 더 나은 삶을 꿈꿀 수 있도록 건립하고 있는 희망학교 중 가장 처음으로 설립된 학교다.
 
故박용하 굿네이버스 홍보대사는 지난 2009년 아프리카 차드에 방문해 아이들의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자신의 이름을 딴 요나스쿨 건립을 약속했다. 그로부터 1년 후 아프리카 수도 은자메나에서 약 60km 떨어진 파샤 아테레 지역에 팬들과 함께 마련한 기금으로 이 지역의 최초 학교를 세웠다. 
굿네이버스
굿네이버스
 
박혜연 씨는 요나스쿨 개교 5주년을 맞아 굿네이버스 차드 지부에 방문해 故박용하 홍보대사와 만났던 아이들의 변화를 직접 보고 왔다. 2009년 故박용하 홍보대사를 만나 소아마비로 인해 걸을 수 없었던 자네트는 특수 휠체어를 선물 받아 새로운 두 발이 생겼다.
 
5년이 지난 지금, 자네트는 故박용하 홍보대사가 건립한 요나스쿨에 다니며 의사의 꿈을 키우고 있었다. 자네트는 故박용하 홍보대사를 기억하고 누나 박혜연 씨를 만났을 때 반가움을 표현했다.
 
“자전거로 학교에 갈 수 있고, 공부할 수 있게 되었고, 의사가 되겠다는 꿈을 꾸게 되었다”며, 새로운 인생을 살게 해준 故박용하 홍보대사에게 감사와 그리움의 마음도 전했다.
굿네이버스
굿네이버스
 
요나스쿨에서는 지역주민들과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로 사진전을 진행했다. 박혜연 씨는 요나스쿨의 첫 졸업생들과 함께하며 故박용하 홍보대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 외에도 지역 주민들의 소득증대 원천인 작물 농장을 둘러보며 “동생이 늘 지역주민들의 자립을 돕는 학교를 만들고 싶다고 했는데 동생의 바람이 이루어진 모습을 직접 보니 기쁘다”며, “요나스쿨 아이들이 동생을 기억해줘서 너무 고맙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차드의 변화된 내용은 오는 15일(금)에 ‘2015 희망 TV SB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2015 희망TV SBS’에서는 시청자가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방송이 진행되는 양일 간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에서 시민 참여 이벤트 ‘희망선물세트 보내기’를 진행한다.
 
시민들은 아프리카 영유아의 건강을 응원하는 에코백과 다양한 물품을 직접 만들 수 있다. 온라인으로도 나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희망TV SBS 모바일 이벤트 ‘희망톡톡’에 접속하면 아프리카 아동의 교육을 지원하는 희망학교 건립을 위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