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냄새를 보는 소녀’ 신세경-박유천, 아직 풀리지 않은 ‘의문 3가지’…‘그 실체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혜진 기자) ‘냄새를 보는 소녀’ 신세경-박유천, 아직 풀리지 않은 ‘의문 3가지’…‘그 실체는?’
 
종영까지 단 4회를 남겨둔 ‘냄보소’에는 아직도 풀리지 못한 의문점들이 남아있다.
 
SBS 수목 드라마스페셜 ‘냄새를 보는 소녀’는 극의 초반부터 다양한 미스터리들이 존재했다. 많은 의문점이 해소됐지만, 종영까지 단 4회를 앞둔 지금, 아직도 베일에 싸인 진실들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고조시키고 있다. ‘6일’, ‘기억’, ‘무취’라는 키워드로 꼭 풀려야만 할 의문점들을 분석했다.
 
‘6일’의 비밀. 권재희는 피해자들에게 무엇을 강요했나.
 
바코드 연쇄 살인마이자 스타 셰프 권재희(남궁민)는 그간 피해자들을 납치 후 실종 6일째 되는 날 살해했고, 7일째 되는 날 발견되게끔 시신을 유기해왔다. 재희의 살인 패턴 주기와 그가 살인범이라는 것은 밝혀진 지 오래. 하지만 피해자들이 죽기 전 6일간 무엇을 했는지는 아직도 풀리지 않은 의문점이다. 단서라곤 그의 손에 죽음을 맞이한 천백경(송종호)과 오초림(신세경)의 엄마가 그의 감시 아래 노트에 무엇인가를 적었다는 것과 재희가 피해자들이 남긴 기록을 서재에 고이 보관하고 있다는 것뿐이다.
 
초림의 ‘기억’. 그녀는 재희의 얼굴을 기억할 수 있을까.
 
자신이 과거 최은설이라는 사실, 그리고 그로 인해 최무각(박유천)의 동생(김소현)이 재희의 손에 죽게 됐다는 것을 알게 된 초림. 무각에 대한 미안함에 염미(윤진서)를 찾아가 기억 재생 프로그램을 제안했다. 그녀의 기억은 현재까지 재희를 잡을 가장 강력한 증거. 따라서 초림의 기억이 되돌아온다면 재희의 법정행은 날개를 달게 되지만, 기억이 돌아오지 못하면 다른 결정적인 증거를 잡아야만 하는 상황. 과연 그녀는 모든 기억을 찾고 재희에게 가장 완벽한 복수를 할 수 있을까.
‘냄새를 보는 소녀’ 신세경-남궁민 / SBS
‘냄새를 보는 소녀’ 신세경-남궁민 / SBS
 
‘무취’. 아직 나오지 않은 재희의 냄새 입자! 그는 냄새가 없는 걸까?
 
냄새를 볼 수 있는 초림은 각기 다른 입자로 냄새를 구별한다. 무각의 냄새 입자는 물론 그의 수사를 도와줄 때마다 중요한 냄새를 봤던 초림. 하지만 재희의 냄새 입자는 아직 등장하지 않았다. 재희에게 냄새가 있었다면, 살인 현장에서 그 냄새를 못 보진 않았을 터. 표정도, 죄책감도 없는 재희는 냄새마저 없는 무취 인간인 걸까. 만약 재희의 몸에서 나는 냄새가 초림의 눈에 보이기 시작한다면, 그를 잡을 단서를 모으는 것은 훨씬 수월해질 것이다.
 
한편, 재희가 바코드 연쇄 살인의 강력한 용의자라는 것을 안 초림은 그가 자신에게만큼은 호의적인 것을 역이용해 경찰 수사에 적극적으로 가담하게 됐다. 그러나 자신이 훔쳐온 초림의 사진이 바꿔치기 됐다는 사실을 알게 된 재희. 그가 안면인식장애라는 사실은 초림밖에 모르는 상황. 재희는 이대로 초림의 정체를 눈치 채는 걸까. 오늘(13) 밤 10시 SBS 제13회 방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