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중국 한류] 김수현, 김종국, EXO 레이, 샤이니 태민, EXO 타오, 샤이니 민호, EXO 세훈-백현-찬열-카이, 바이두백과 투표 TOP 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중국 1위 검색포털 바이두에서 하루 4억명이 이용하는 바이두백과 인기 투표 서비스에 이변이 발생했다.
 
지난 20일 조사 이후 큰 변동이 없을 것으로 생각했으나, 9일만에 들어가 본 바이두백과 인기투표에서는 김수현과 김종국 팬들간에 맞대결이 펼쳐지면서 단기간 각각 10만 명 이상의 팬들이 몰리면서 열띤 경쟁을 벌였다.
 
그 결과 주간순위에서는 김종국이 김수현을 앞지르고 1위를 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
김수현, 김종국, EXO 레이, 샤이니 태민, EXO 타오, 샤이니 민호, EXO 세훈-백현-찬열-카이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김수현, 김종국, EXO 레이, 샤이니 태민, EXO 타오, 샤이니 민호, EXO 세훈-백현-찬열-카이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전체 누적 득표수로 보자면 지난 주에 1위를 하던 엑소 레이를 김수현과 김종국이 한번에 역전을 하면서 누적 순위에서도 1,2위를 차지하고 있다.
 
의외로 웨이보 팔로워 2700만 명을 보유한 이민호의 팬덤은 아직 바이두백과 투표 서비스를 잘 모르고 있어서인지 이민호는 아직 52만표에 머무르고 있다.
 
투표 서비스 자체가 광범위하게 활성화되지 않고 있어서, 아직까지는 잦은 순위 변동이 불가피해 보인다.
 
9일동안 김수현에게는 최소 13만 명 이상이 투표에 참여했고, 김종국에게는 12만 명 이상이 투표에 참여한 것으로 분석되며, 매일 투표에 참여한 사람이 많지 않다면 실제 참여자는 2~3배 정도까지 많았을 것으로 추정된다.
 
중국의 한류팬의 규모를 생각할 때 이 투표가 알려질 경우 참여자수가 급속히 증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한류가 중국에서 자리를 잡는 것에 큰 역할을 할 수도 있을 것이다.
 
다음 표는 누적투표수 기준 상위 20위까지의 표다.
 
김수현, 김종국, EXO 레이, 샤이니 태민, EXO 타오, 샤이니 민호, EXO 세훈, EXO 백현, EXO 찬열, EXO 카이, JYJ 김재중, 제시카, EXO 시우민, 유재석, 이민호, f(x) 크리스탈, 지창욱, EXO , 주원, 이종석 등이 랭크돼 있다.
 
바이두백과 스타인기투표는 바이두 회원이라면 로그인한 후에 하루 3송이의 꽃을 해당 스타 페이지에서 투표할 수 있다.
바이두백과 스타 득표수 추이
바이두백과 스타 득표수 추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