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화정’ 차승원, 재방송까지 1위 기록하는 ‘차광해’ 돌풍 일으켜…‘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화정’이 '차광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단 2회 만에 동시간 1위를 꿰찬 데 이어 이번에는 재방송까지 1위를 기록하며 주중 드라마 싹쓸이를 예고했다.
 
방송 2회 만에 월화 드라마 1위를 꿰차며 연일 뜨거운 화제를 만들고 있는 MBC 창사 54주년 특별기획 ‘화정’(극본 김이영/ 연출 김상호, 최정규/ 제작 ㈜김종학프로덕션)이 지난 19일 방송된 1-2회 재방송까지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 ‘차광해’ 돌풍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켰다.
 
19일 연속 방송된 ‘화정’ 1, 2회 재방송은 1회 방송 닐슨 기준 전국 5.6%, 수도권 5.8%, 2회 방송전국 6.2%, 수도권 6.4%를 기록하며 1, 2회 모두 동 시간대 1위를 차지하며 시청률 고공행진을 이어갔다. 이 같은 재방송 시청률은 지난 주 첫 방송 만으로 두 자릿수 시청률을 기록하며 돌풍을 예고한 데 이어, 2회 방송에서 동시간 1위를 기록하고 이어 재방송까지 모두 1위를 기록함으로써 '화정' 신드롬을 예감하게 했다.
 
‘화정’ / 김종학 프로덕션
‘화정’ / 김종학 프로덕션

‘화정’은 혼돈의 조선시대, 정치판의 여러 군상들을 통해 인간이 가진 권력에 대한 욕망과 질투를 그린 대하사극. 첫 방송부터 차승원(광해군 역)-박영규(선조 역)-조성하(강주선 역)-이성민(이덕형 역)-엄효섭(홍영 역)-김창완(이원익 역) 등 명품 배우들의 열연과, 한시도 시선을 뗄 수 없는 LTE급의 스펙터클한 전개, 수려한 연출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이례적인 1-2회 광고 완판에 이은 본 방송과 재방송 1위 싹쓸이는 2015년을 뒤흔들 대박 드라마의 탄생을 예감케 했다.
 
이에 각종 포탈 사이트에서는 "첫 회부터 박진감 넘쳤네요. 월화는 ‘화정’으로 정했습니다”, “차광해 연기 진짜 대박이네요. 이렇게 감정 이입되는 광해는 처음인 듯”, “다음 회가 궁금해서 미치겠습니다. 전개 속도 최강임”, “대박 드라마 탄생이구나! 연기-연출-스토리 3박자 완벽하네” 등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화정' 제작사인 김종학 프로덕션은 "첫 회부터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에 감사 드린다"며 "시청자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좋은 드라마로 보답 드리겠다. ‘화정’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화정’은 혼돈의 조선시대, 정치판의 여러 군상들을 통해 인간이 가진 권력에 대한 욕망과 질투를 그린 50부작의 대하사극으로 ‘환상의 커플’, ‘내 마음이 들리니’, ‘아랑사또전’으로 탄탄한 연출력을 인정받은 김상호 PD와 ‘마의’, ‘동이’, ‘이산’ 등을 통해 MBC 사극을 이끌어온 김이영 작가가 전통의 드라마 제작사 김종학 프로덕션과 의기투합한 작품. 올해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오늘(20일) 밤 10시 MBC를 통해 3회가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