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화정’ 차승원-박영규, 최후 대립 그린 강렬한 ‘5분 엔딩’ 화제…‘흥미진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차승원과 박영규의 최후의 대립을 그린 ‘화정’의 강렬한 5분 엔딩이 특급 화제를 불어 모으고 있다.
 
13일 첫 방송한 MBC 창사 54주년 특별기획 '화정'(극본 김이영/ 연출 김상호, 최정규/ 제작 ㈜김종학프로덕션) 1회에서는 적통이 아니라는 이유로 선조(박영규 분)에게 인정받지 못하고 16년간 세자로 지낸 광해(차승원 분)의 아픔과, 그런 광해를 폐하려다 독살 당하는 선조의 모습이 그려지며 조선시대 화려한 권력투쟁의 서막을 강렬하게 열었다.
 
특히 고통에 몸부림치는 선조와 그를 지켜보며, 눌러왔던 권력욕을 폭발시키는 광해의 모습을 담은 엔딩 장면은 시청자들에게 강력한 임팩트를 선사하며, 방송 직후부터 온, 오프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광해는 자신을 폐하려는 선조에게 분노하며 대전을 찾아갔다. 그러나 이이첨(정웅인 분)과 김개시(김여진 분)의 음모에 의해 독을 들이킨 선조는 고통에 몸부림치고 있었다. 이를 발견한 광해는 걱정스런 마음으로 어의를 찾지만, 곧 이어 감춰왔던 욕망을 드러냈다. 광해는 물을 달라며 몸부림치는 선조의 손을 저지하며, “저는 전하와는 다른 임금이 될 것입니다. 이제 이 나라의 왕은 접니다. 아버지”라며 선조의 죽음을 방조한다. 서서히 몸에 퍼져가는 독과 함께 배신감에 몸부림치는 선조의 모습과, 이를 욕망에 이글거리는 눈빛으로 지켜보는 광해의 모습이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내뿜으며 브라운관을 집어삼켰다.
 
‘화정’ / MBC ‘화정’
‘화정’ / MBC ‘화정’

더욱이 원망과 걱정, 분노와 야욕 등 다양한 감정이 휘몰아치는 광해의 모습을 온전히 담아낸 차승원의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와 금방이라도 숨이 끊어질 듯 고통에 몸부림치는 선조의 최후를 고스란히 담아낸 박영규의 명불허전 연기는 숨을 멈추게 하는 최고의 몰입도를 선사했다. 이에 ‘화정’의 명품 배우들이 펼칠 초특급 연기열전에 기대감이 한층 높아진다. 또한 선조의 죽음을 계기로 드디어 서막이 열린 왕좌를 건 치열한 싸움에 기대감을 상승시키고 있다.
 
이 같이 브라운관을 극장으로 탈바꿈시켜 버리는 배우들의 명품 연기는 방송이 끝난 후에도 각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며 뜨거운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다. 시청자 게시판과 SNS 등에서는 “차승원은 진짜 갓승원! 오랜만에 사극 제대로인듯!”, “차승원과 박영규의 연기대결이 이렇게 흥미진진할 지 몰랐음! 오랜만에 본방사수 드라마 생긴 듯!”, “차승원 뿐만 아니라 박영규 연기도 기가 막히더라~ 보는 내가 숨 넘어갈 뻔”, “주조연 할 것 없이 연기 구멍이 하나도 없어서 몰입도가 최고! 대작 탄생한 듯!”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시청률 조사회사 TNmS에 따르면 '화정' 1회 시청률이 12.3%를 기록하며, 첫 회부터 단숨에 두 자리 수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첫 회부터 두 자릿수를 기록하는 드라마가 흔치 않다는 것을 감안하면 앞으로 시청률 상승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관심이 모인다.
 
‘화정’은 혼돈의 조선시대, 정치판의 여러 군상들을 통해 인간이 가진 권력에 대한 욕망과 질투를 그린 50부작의 대하사극으로 ‘환상의 커플’, ‘내 마음이 들리니’, ‘아랑사또전’으로 탄탄한 연출력을 인정받은 김상호 PD와 ‘마의’, ‘동이’, ‘이산’ 등을 통해 MBC 사극을 이끌어온 김이영 작가가 전통의 드라마 제작사 김종학 프로덕션과 의기투합한 작품. 올해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월화 드라마로 오늘(14일) 밤 10시 MBC를 통해 2부가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