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드라마스페셜’ 많은 관심과 화제 속에 성공적인 마무리… ‘유종의 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미래 기자) 많은 관심과 화제를 낳은 KBS의 ‘드라마스페셜 2015’ 시즌1이 성공적인 마무리를 했다.
 
‘고품격 고퀄리티 TV영화’를 표방하며 화제를 낳고 있는, KBS 2TV ‘드라마스페셜 2015 시즌1’이 지난 3일 ‘웃기는 여자’를 끝으로 마감했다.
 
최근 단막극의 생태환경이 점점 열악해지는 가운데 KBS의 ‘드라마스페셜 2015 시즌1’은 다양한 장르의 실험적인 시도와 높은 완성도로 작품성은 물론 대중성에 있어서도 가능성을 보여주며 단막의 존재이유를 명확하게 보여주었다.
 
특히 이번에는 다양해진 시청행태에 발맞춰 KBS 실시간 앱 myK와 네이버 TV케스트를 통해 모바일과 PC에서도 함께 감상할 수 있도록 한 적극적인 시도가 눈에 띄었다. 이번 시즌1은 휴먼드라마, 액션추리극, 청춘성장드라마, 로맨틱코미디물 등 각기 다른 장르의 작품들을 선보이며 안방극장을 풍성하게 하였다.
 
‘가만히 있으라’는 통렬한 사회풍자를, ‘바람은 소망하는 곳으로 분다’는 블록버스터급의 스케일을 보여주며 화제를 모았다, ‘머리 심는 날’은 이 시대 청춘들과의 소통을 통해 인생에 있어서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를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게 했으며, ‘웃기는 여자’는 탄탄한 스토리와 연출력 그리고 배우들의 촘촘한 연기로 ‘로코’의 진수를 보여주었다.
‘드라마 스페셜’ 로고 / KBS 2TV ‘드라마스페셜’
‘드라마 스페셜’ 로고 / KBS 2TV ‘드라마스페셜’
 
시즌1에는 ‘가만히 있으라’의 손세린, ‘머리 심는 날’의 백은경, ‘웃기는 여자’의 이정민 작가 등 가능성 있는 신인 작가들을 만날 수 있었다. 또한 채빈, 최태환, 장성범, 하은설 등의 신인들의 기용과 이주승과 문지인 등 숨은 진주들의 재발견, 데프콘의 파격캐스팅 등 배우들의 등용문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냈다.
 
이후 예정된 시즌2와 3에서는 신인 작가와 배우들 뿐 아니라 신인 감독들도 다수 참여할 것으로 기대되어지고 있다. 각 방송사의 대표 예능들이 경쟁하는 금요일 황금시간대 방송된 ‘드라마스페셜 2015 시즌1’은 이전 드라마스페셜들과 마찬가지로 작품성에 대해 호평이 줄을 이었다.
 
또한 ‘웃기는 여자’의 실시간 최고 시청률은 8%(닐슨코리아 기준)에 달하였으며, 동시간 시청률2위를 기록하는 등 시청자들의 호응도 이끌어 냈다. KBS 드라마국은 네이버와 제휴를 맺고 ‘드라마스페셜 2015’ 5편을 네이버의 TV캐스트를 통해 방송하기로 결정했고 그 첫 작품이 ‘웃기는 여자’ 였다.
 
이번 결정은 시청자들의 방송 시청행태 변화에 발 맞추며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더 많은 시청자들이 즐길 수 기회를 줄 수 있다는 점에 있어서 큰 의미가 있었고, KBS 드라마스페셜은 앞으로도 네이버와 다양한 시도를 할 계획이다. 매체간 융합이 화두로 대두한 가운데 KBS와 네이버의 이번 시도가 어떤 결과를 낳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관성에서 벗어나 도전정신으로 무장한 고품격 드라마의 산실, KBS ‘드라마스페셜 2015’는 ‘웃기는 여자’로 시즌1을 마감하고 올 여름 시즌2로 시청자들을 찾아 올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