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전국노래자랑’ 이경규(Lee Kyung Kyu), “롤모델은 클린트 이스트우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최영아 기자) 개그맨 이경규가 6년 만에 영화 제작자로 돌아온다.


오는 5월 1일 개봉하는 영화 '전국노래자랑(감독 이종필)'을 통해 제작자로 돌아온 이경규가 자신의 롤모델을 할리우드의 거장 클린트 이스트우드로 꼽았다.

▲ 사진=이경규(Lee Kyung Kyu), 롯데엔터테인먼트

영화 '전국노래자랑'은 대한민국 대표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에 출전한 참가자들이 사연도 목적도 모두 다르지만 단 한번 인생의 주인공이 되기 위해 벌이는 가슴 벅찬 도전을 그려낸 작품이다.


약 32년 간 전성기를 유지하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은 이경규가 '복면달호' 이후 6년 만에 제작자로 출사표를 던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각본가로 이름을 올리기도 한 그는 약 3년 간의 기획 과정에서 직접 '전국노래자랑' 작가를 만나 초창기 때부터 현재까지의 모든 에피소드들을 들으며 시나리오의 초안을 작성했다.


이경규는 인터뷰를 통해 "다른 오디션 프로그램 같은 경우는 가수가 되기 위한 목적으로 참여하지만 '전국노래자랑'은 그냥 즐기러 나온다. 노래를 통해 잠시라도 고달픈 현실을 잊어보자는 의미를 담았다. '전국노래자랑'을 통해 관객들이 소소한 행복을 찾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이경규는 "평소 '그랜 토리노'를 연출한 클린트 이스트우드를 좋아하는데 굉장히 작은 소재로 진솔한 이야기들을 만든다. 60세 정도 되면 연출로 복귀하고 싶다"며 클린트 이스트우드를 자신의 롤모델로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전국노래자랑'에는 김인권, 류현경, 김수미, 오광록, 유연석, 이초희 등이 출연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