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나는 가수다3’ 나윤권, “11년 만에 가장 힘든 무대인 것 같아”…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나가수3’ 나윤권이 ‘잊지 말아요’로 자신의 감성을 고스란히 전달하는 ‘매직’을 선사하며 시청자를 홀렸다. 경연 2회 만에 홀로 무대에 서서 제 기량을 확실히 발휘한 나윤권은 자신만의 특별한 감성으로 무슨 노래든지 ‘나윤권 화’ 되는 마법을 부렸다. 앞으로 나윤권이 ‘나가수3’에서 어떤 새로운 모습들을 보여줄지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13일 방송된 MBC 대표 음악버라이어티 ‘나는 가수다-시즌3’(기획 박현호 / 연출 강영선, 김준현 / 이하 ’나가수3’) 7회에서는 하동균-양파-휘성-스윗소로우-나윤권-박정현-소찬휘의 3라운드 2차 경연이 진행됐다. 공연 주제는 ‘네티즌 추천곡’이었다.
 
지난주 경연에서 6위를 차지한 나윤권은 “두 번째 경연이라고 해서 긴장이 안 된다는 건 말이 안된다.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11년 만에 가장 힘든 무대인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나윤권은 경연 당일 심한 감기로 고생 중 이었고, 이로 인해 무대에 오르기 더욱 힘든 상황이었다. 음악감상실 멤버 이본은 나윤권의 대기실을 방문해 따뜻한 차를 전하며 응원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나윤권은 “평가를 해주시는 분들이 앞에 계시다 보니까 부담이 되겠지만 그래도 편하게 하겠다. 조금 더 청중평가단에게 다가가는 것이 목표다”라며 다부진 포부를 밝혔다.
 
나윤권은 스윗소로우의 지목을 받아 다섯 번째 주자로 무대 위에 올랐다. 나윤권이 선곡한 노래는 ‘잊지 말아요’였다. 나윤권은 자신의 이름이 호명되자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 이본은 “새 가수이지만 지난 시간보다는 덜 긴장하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지만, 김연우는 “저번 주에는 윤하 씨가 옆에 있었는데 오늘은 혼자 무대에 오르니까 더 떨리지 않을까 싶다”고 밝혔다. 아니나 다를까 혼자 처음으로 무대에 오르는 나윤권은 긴장한 기색이 역력했다.
 
나윤권은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저같이 담백하게 부르는 가수가 이 노래를 부를 때 ‘어떻게 바뀔까’라는 기대 때문에 추천을 해주신 것 같다. 제가 부를 때 어떤 느낌일지 궁금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음악감상실 이본은 “탈락 위험도가 높다”고, 조규찬은 “나윤권 씨가 경연에 불리한 이유가 노래를 정갈하게 부르는 것이다. 오히려 빈틈이 있고 감성적인 부분에 호소를 하는 것이 필요한데 워낙 노래를 잘한다”며 걱정이 앞서는 모습이었다.
 
하지만 나윤권은 “오늘이 마지막일 수도 있는데 나를 잊지 말아 달라는 마음으로 부르겠다”며 무대 위에 올랐고, 그의 진심은 통했다. 백지영의 호소력 짙은 허스키 보이스와는 완전히 반대되는 나윤권은 깔끔하고 정갈한 목소리로 청중평가단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힘든 모습 하나 없이 고음을 쏙쏙 뽑아내는 나윤권의 무대는 깊은 감동을 줬다. 특히 욕심을 내 하이 톤으로 목소리를 지르거나 하는 것 없이 특유의 톤을 그대로 유지해 귀를 맑게 하고, 눈을 감고 노래를 음미할 수 있는 시간을 준 나윤권의 모습은 모두를 웃게 만들었다.
 
‘나는 가수다3’ / MBC ‘나는 가수다3’
‘나는 가수다3’ / MBC ‘나는 가수다3’

무엇보다 감미로운 보이스를 제대로 살리며 ‘나를 잊지 말아 달라’는 그의 진심, 본인 특유의 감성이 고스란히 전달돼 그의 무대가 끝난 뒤 모두가 홀린 듯 넋을 잃었다. 양파는 “어쩜 저렇게 안정적이지”라고, 휘성은 “안 떤다. 정말 안정적으로 깨끗하고 깔끔하게 불렀다. ‘잊지 말아요’의 가사가 슬프다고 해서 울면서 부르는 게 중요한 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다소 우려했던 음악감상실에서도 극찬이 이어졌다. 김이나는 “나윤권 안 위험하다. 고음에 욕심도 안 부렸다”고, 조규찬은 “덕분에 귀를 좀 쉴 수가 있었다”고 말했으며 이본 역시 “정말 편안했다. 귀도, 마음도, 눈도”라며 반짝반짝한 눈빛을 보여줬다.
 
나윤권은 무대 후 땀을 흘리며 “죽겠어요”라고 말했고, 이에 청중평가단은 큰 박수로 나윤권을 응원했다. 무대 위에서 내려온 나윤권은 “저번 보다는 그래도 혼자 짊어지고 가게 되니까 그냥 후련한 것 같다”고 말했고, 대기실에 들어서자 모두의 환호를 받았다. 스윗소로우 멤버 김영우는 “네가 고음을 지를 때 얼마나 놀랐는지 판넬이 떨어졌어”라며 나윤권에게 이를 보여줬다.
 
실제 나윤권이 목소리를 크게 내며 노래를 부르고 있을 때 대기실의 판넬이 떨어진 것. 노래를 듣고 있던 이들은 깜짝 놀랐고, 김영우는 “나윤권 성량 대단하다”며 농담 반, 진담 반 칭찬을 했다. 녹음실에 귀신이 들면 대박이 나는 것처럼 대기실에도 귀신이 든 것일까. 나윤권은 판넬(?)의 예언 효과로 방송 직후 각종 온라인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보여주며 ‘나가수3’ 최강자로 떠올랐다.
 
‘나가수3’ 나윤권의 무대를 시청한 네티즌들은 “‘나가수3’ 나윤권 판넬 떨어질 정도의 성량 대박”, “‘나가수3’ 나윤권 직구 목소리 정말 좋다 기교 없어도 완벽해”, “‘나가수3’ 나윤권 어쩜 이런 목소리가 나지? 진짜 대박이야”, “‘나가수3’ 나윤권 노래 진짜 잘해 외모도 귀여워”, “‘나가수3’ 나윤권 와... 깜짝 놀랐네!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3라운드 2차경연 결과 소찬휘가 1위에 등극했고 박정현, 양파, 스윗소로우, 나윤권, 하동균, 휘성이 뒤를 이었다. 1-2차 경연 결과를 합산해 세 번째 탈락자는 휘성으로 결정됐다.
 
13주 동안 단 한 명의 가왕을 뽑는 ‘나가수3’은 귀 호강, 귀 정화 음악 버라이어티로 탄생돼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네 번째 새 가수 밴드 체리필터가 투입돼 한 층 더 진한 서바이벌의 향기를 뿜어낼 ‘나가수3’의 4라운드 1차 경연은 오는 20일 금요일 밤 10시에 만나 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