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스타포커스] 빅스(VIXX) 엔-아이유-문희준, 진정한 사랑꾼 ‘팬 바보’ 3인방 탐구…‘감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아이돌 입덕(한 분야에 집중적으로 빠진 것)의 문을 여는 기준은 무엇일까. 물론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아이돌의 ‘팬 사랑’은 입덕을 비롯해 타팬들의 부러움을 자아내기도 한다. 혹자는 이런 것을 ‘뜻 밖의 덕통사고’라고 부른다.

지금부터 톱스타뉴스가 선정한 ‘팬 사랑꾼’ 3인방을 소개한다.

문희준 / 톱스타뉴스 포토 뱅크
문희준 / 톱스타뉴스 포토 뱅크

# 팬 생각해서 결혼도 늦춘 1세대 아이돌 문희준

문희준은 1세대 아이돌 H.O.T 출신으로서 지금까지도 많은 팬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그의 오랜 인기 비결은 팬들에게 받은 사랑을 똑같이 보답해주는 것. 문희준의 입에서 나오는 ‘팬’ 관련 이야기는 모두 감탄이 나올 정도다. 안 좋아할 수 없는 요소를 다 갖춘 완벽남인 것.

그 대표적인 사례로 문희준은 과거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에 출연해 자신이 결혼을 하지 못한 이유로 팬클럽을 꼽았다. 문희준은 “팬클럽에서 결혼을 반대했다”며 “(팬들이) 결혼은 60대에 하라고 했다”고 덧붙였다. 물론 그가 팬들과의 약속대로 결혼을 60대에 할 지는 모르는 일이지만 그가 팬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는 쉽게 유추 가능하다.

특히 문희준은 SBS ‘매직아이’에 출연해 “(전 여자친구가) 나한테 팬이 중요하냐 내가 중요하냐고 했다. 유치한데 중요한 질문이다. 그래서 나는 헤어지자고 했다. 그때 여자친구에게 너는 내가 힘들 때 옆에서 지켜준 적은 없다. 내가 록을 시작했을 때 어떤 마음이었는지 아냐고 했다”며 각별한 팬 사랑을 드러내기도 했다. 사실 이것만 봐도 우리가 문희준을 좋아해야 할 이유가 이미 314% 정도를 넘었다고 생각한다.

Q. 그렇다면 문희준이 생각하는 팬은?

“앞으로 평생 음악하는데 있어서 가장 먼저인 이유”

빅스 엔 / 톱스타뉴스 포토 뱅크
빅스 엔 / 톱스타뉴스 포토 뱅크

# 평생지기 별빛 바보 빅스(VIXX) 엔

최근 주가를 올리고 있는 그룹 빅스(VIXX)는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서 ‘이별공식’으로 1위를 휩쓸고 있다. 그만 울 때도 됐는데 수상 소감에서 늘 눈물을 보이는 멤버가 있다. 그 멤버는 바로 빅스의 리더 엔으로 항상 자신을 응원하는 팬들 생각에 눈물을 보이고는 한다.

엔은 데뷔 후 첫 정규 앨범 타이틀곡 ‘저주인형’으로 공중파 1위를 했을 때는 더 했다. 빅스의 이름이 호명되자마자 눈물을 터뜨린 엔은 “우리 스탈라잇(별빛) 많이 기다렸죠? 너무 기다리게 해서 미안하고 감사합니다”며 울먹였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수상 소감으로 제일 먼저 팬들을 언급한 것. 이 사실은 당시 팬들 사이에서도 큰 감동이었고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팬 사랑’이 넘친다며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렇게 엔은 빅스가 1위를 할 때마다 팬들을 제일 먼저 언급했고, 매번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엔은 일반적으로 팬들을 ‘팬분들’이 아닌 본인들의 팬클럽인 ‘별빛’ 혹은 ‘스탈라잇’으로 부르며 항상 ‘내 별빛님들’이라는 말을 입버릇처럼 달고 다녔다. 이런데 안 반할 수가 있을까.

Q. 빅스 엔이 생각하는 기적은?

“우리가 빅스가 된 건 기적같은 일. 그리고 내 별빛님들을 만난 건 그 기적에 행운이 더한 일”

아이유 / 톱스타뉴스 포토 뱅크
아이유 / 톱스타뉴스 포토 뱅크

# 팬 사랑 누가 말했나 아이유가 말했지

아이유는 일반인과 타팬들에게도 “팬들에게 참 잘하네”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정말 잘하는 가수다. 솔로 가수임에도 그룹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아이유의 인기 비결 역시 바로 ‘팬 사랑’이 아닐까 싶다.

이른바 ‘역조공’으로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하는 아이유는 매번 입이 떡 벌어질 정도의 이벤트로 화제가 되고 있다. 아이유는 자신을 응원하기 위해 음악 방송에 온 팬들한테 자필 편지를 비롯해 직접 제작한 팔찌 등을 아낌없이 나눠주며 ‘훈훈한 소통’을 이어 가고 있다.

이 뿐만이 아니라 퇴근길을 기다리고 있는 팬들에게 과자와 초콜릿을 주기도 하고, 자필 문구가 적혀 있는 선인장, 폴라로이드 등을 선물하기도 했다. 특히 선인장 경우 적혀 있는 문구를 모아 보면 아이유가 팬들에게 전하는 메시지가 등장해 그 감동을 더했다.

또한 아이유는 자신의 팬커뮤니티를 자주 살펴보면서 그 팬들과 소통하기로도 유명하다. 그러다 보니까 그 커뮤니티에서 자주 활동하는 팬일 경우에는 알아보는 확률이 매우 높다는 후문. 또 팬사인회 경우에는 팬커뮤니티에서 본 닉네임으로도 알아본다고 전해져 눈길을 끌기도 했다.

더욱 놀라운 점은 자신의 사진을 찍어주던 팬의 입대 사실을 알고는 선물을 보낸 것이다. 아이유는 해당 팬에게 편지와 자신의 증명사진 2장, 음료수를 선물했고 이 사실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로 퍼져 나가 수 차례 화제가 됐다. 이처럼 누구보다 팬을 생각하는 스타라면 그게 바로 롱런하는 지름길이 아닐까.

Q. 아이유가 전하는 ‘너의(팬) 의미’

“당신이 없다면 오늘도, 저도 없어요. 아시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