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싸이(PSY), ‘젠틀맨(Gentleman)’ CNN-로이터-빌보드 등 ‘해외 관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홍아현 기자) 싸이 신곡 '젠틀맨'에 해외 언론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12일 정오 싸이는 신곡 '젠틀맨'을 전 세계 119개 국가에 동시 공개했다. 이에 CNN, 로이터, AFP, 빌보드, 메트로, 오피셜 차트 등 해외 언론들이 앞다퉈 싸이 신곡 발표 소식을 전하고 있다.
 

▲ 사진=싸이, YG


미국 뉴스 채널 CNN은 영상 뉴스를 통해 싸이의 신곡 발표 소식을 전했으며 빌보드는 "싸이가 글로벌 히트를 기록한 '강남스타일'에 이어 신곡 '젠틀맨'을 발표했다"며 "신곡의 뮤직비디오와 새로운 안무가 기대에 부응할지 기다려볼 만하다"고 소개했다.


영국 언론 메트로는 "'젠틀맨'은 공개 직후 온라인에 음원 파일이 업로드 됐지만 몇 분 만에 차단 처리됐다"고 보도했다.


'젠틀맨'은 전 세계 각국의 12일 0시에 공개 돼 뉴질랜드가 약 3시간 가량 앞서 '젠틀맨'을 접할 수 있었고 결국 유튜브에서는 불법 음원 파일을 차단하는 조치를 취했다.
 
또한 영국 오피셜 차트는 현지에서 "'강남스타일'로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싸이가 후속곡을 발표했다"며 "싸이가 13일 한국에서 5만 관객을 동원하는 콘서트를 개최한다"며 "영국에서는 오전 10시 반부터 유튜브를 통해 공연을 볼 수 있다"고 단독 콘서트 '해프닝'에 대한 관심을 드러냈다.
 
특히 싸이의 신곡 '젠틀맨'은 뮤직비디오와 함께 들을 때 경쾌함이 배가되는 보는 음악으로 해당 뮤직비디오는 매 장면마다 보는 이들을 빵 터트리는 유머 코드가 포진해 있다.


한편 싸이는 현재 신곡 '젠틀맨'으로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의 차트 1위를 올킬하는 저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포털 사이트 검색어 순위에도 이름을 올리며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