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현철, ‘보이스코리아2’ 출신 이시몬 프로듀서로 변신

  • 김희경 기자
  • 승인 2015.02.27 15:2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희경 기자] 김현철, ‘보이스코리아2’ 출신 이시몬 프로듀서로 변신
 
싱어송라이터 김현철이 신예 이시몬의 프로듀서로 오랜만에 가요계로 돌아온다.
 
김현철은 오는 3월 초 정식 데뷔하는 신인 가수 이시몬의 프로듀서를 맡았다. 이시몬은 지난 2013년 케이블 채널 Mnet ‘보이스코리아2’(이하 보코2)에서 준우승을 차지해 얼굴을 알린 보컬리스트로 봄여름가을겨울(김종진 전태관)이 데뷔 후 27년 만에 처음으로 직접 제작에 나선 신인 가수다.
 
이시몬의 프로듀싱을 맡은 김현철은 1989년 데뷔해 총 9장에 달하는 본인의 정규 앨범을 직접 프로듀싱 했을 뿐 아니라 이소라, 장혜진, 임상아, 이문세, 유재하 추모앨범 등의 프로듀서로 참여한바 있는 베테랑 뮤지션이다.

김현철 / ㈜봄여름가을겨울
김현철 / ㈜봄여름가을겨울

 
이시몬의 소속사 ㈜봄여름가을겨울 측은 “봄여름가을겨울이 데뷔 후 처음 신인 가수를 제작하며 우리 대중음악계 가장 탁월한 프로듀서 중 한 명인 김현철 씨에게 특별히 프로듀싱을 부탁했다”며 “김현철 씨가 이시몬 양의 가능성을 보고 흔쾌히 수락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현철 씨의 음악적 깊이와 이시몬 양의 새로운 보이스와 감성이 만나 탄생한 새로운 음악에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시몬은 2013년 방송된 Mnet ‘보이스 코리아2’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신인으로 허스키한 목소리와 깊은 감성으로 방송 초반부터 신승훈, 길, 백지영, 강타 등 코치들로부터 ‘올턴’을 받으며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시몬은 3월초 정식 데뷔곡 발표를 시작으로 방송과 공연 등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