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펀치’ 이명우 감독, “시청자들에게 하늘보다 큰 감사 느껴”… ‘알면 시즌2 만들어주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경 기자) ‘펀치’ 이명우 감독, “시청자들에게 하늘보다 큰 감사 느껴”… ‘알면 시즌2 만들어주세요’
 
SBS 월화 ‘펀치’(극본 박경수, 연출 이명우, 김효언)의 마지막회 방송을 앞두고 이명우 감독이 스태프들을 향해 고마움이 담긴 인사를 남겼다.
 
월화극 1위인 ‘펀치’는 박경수 작가의 ‘추적자 THE CHASER’(2012년)와 ‘황금의 제국’(2013년)의 작품으로 검사를 통해 ‘법’을 전면에 내세우며 방송내내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특히, 종영을 남겨두고 박경수작가가 마지막대본에다 제작진과 연기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데 이어 이번에는 이명우감독이 팀카페에다 스태프들을 향해 진심이 담긴 글을 남긴 것이다.
 
우선 “펀치 가족 여러분. 이명우 입니다”라고 글을 시작한 이 감독은 “함께 했던 수많았던 시간들이 벌써 오늘 하루로 마감이 된다고 생각되니 시원함 보다는 섭섭함이 저의 가슴을 짓누르는 것 같습니다”라며 이 작품은 자신에게 아주 특별한 의미로 다가왔음을 공개했다.
 
이어 그는 “드라마 ‘펀치’가 시청자들과 대중으로 부터사랑을 받게 된 것도 너무 감사할 일입니다”라면서 “하지만 그것보다도 현장에서 제가 마음껏 연출을 할 수 있게 도와주시고, 좋은 영상을 만들게 해주신 여러분들께 하늘보다 큰 감사의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라고 글을 이었다.
‘펀치’ 출연진 / SBS
‘펀치’ 출연진 / SBS
 
그리고는 “부족한 저를 늘 격려해주시면서 뛰어난 영상의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가능하게 해준 윤대영 카메라 감독님, 전홍근 조명 감독님 고맙습니다”라는 말을 시작으로 세트디자이너와 동시녹음, 그리고 의상, 분장, 편집, 미술, 무술, CG, 인테리어, 운전 등에 관련된 스태프들 이름을 일일이 언급하며 동시에 이들의 작업에 대해서도 연신 “수고많으셨습니다”, “고맙습니다”, “박수를 보냅니다”라는 고마움을 전했다.
 
또한, 이명우 감독은 ‘펀치’를 함께 연출한 김효언 감독에게도 “너무도 열과 성의를 다해준 김효언 감독님께 깊은 감사를 드리고, 홍성길 촬영감독님, 이동완 조명감독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며 “또한 감독의 모든 걸 함께 공유하며 함께 했던 함준호 조감독, 감독과 연기자들 사이에서 많은 애를 써주신 모든 매니저와 식구분들 정말 고맙습니다”라는 감사인사도 빼놓지 않은 것이다.
 
한편, 지난 2014년 12월 15일 첫방송을 시작으로 2월 17일 19회 마지막방송을 앞둔 월화극 1위 ‘펀치’는 현재 결말에 대한 관심이 최고조로 달한 상태다. 후속으로 2월 23일부터는 유준상과 유호정, 이준, 고아성이 출연해 대한민국 일류 상류층의 속물의식을 통렬한 풍자로 꼬집는 블랙코미디 드라마 ‘풍문으로 들었소’(극본 정성주 연출 안판석)가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