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블락비(Block B) 지코, ‘Well Done’ 발매 음원차트 올킬… ‘음원강자’ 등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문혜림 기자) 블락비(Block B) 지코, ‘Well Done’ 발매 음원차트 올킬… ‘음원강자’ 등극
 
블락비(Block B) 지코
 
13일 자정 지코의 두 번째 싱글 ‘Well Done’ 이 공개되었다.
 
지코의 두 번째 싱글 ‘Well Done’은 데뷔 이래로 현재까지 약 4년이라는 시간 동안 지코가 밟아온 행적을 정리하고 스스로를 되돌아보는 자전적인 가사가 녹아있다. 힘겹게 이겨내 온 지난날에 대한 회상과 ‘이 정도면 훌륭해, well done’ 이라며 스스로를 다독이는 가사가 눈에 띈다.
 
가사 외에도 최근 랫챗뮤직과 트랩뮤직이 흥행하고 있는 추세에도 불구하고 지코의 ‘Well Done’은 에시드 재즈와 붐뱁이 섞인 아날로그한 사운드를 선택한 점이 눈길을 끈다.
 
지난 해 발매한 ‘터프쿠키’를 통해 이전의 그룹에서 보였던 음악과는 전혀 다른 느낌으로 본인 스스로가 추구하고자 하는 음악을 들려주었던 바와 같이 이번 ‘Well Done’에서도 상업적인 스코어보다는 힙합이란 장르에 대한 애착과 바이브를 유지하기 위해 지코 스스로가 얼마나 노력을 들였는지가 고스란히 전해진다.
 
이런 지코의 노력이 통했을까 공개 직후부터  멜론, 올레뮤직, 지니등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발매직후부터 지코의 ‘Well Done’이 1위에 올랐다. 나얼과 자이언티-크리쉬의 강세에도 불구하고 상위권에 순위를 자리매김하며 역시 떠오르는 음원강자라는 호평을 듣고 있다.
 
블락비(Block B) 지코 / 세븐시즌스
블락비(Block B) 지코 / 세븐시즌스

평소에도 그룹 블락비의 활동과 함께 언더그라운드 활동을 병행하고 있는 지코의 두 번째 싱글 ‘Well Done’은 단순한 일회성 솔로가 아니라 앞으로도 아티스트로서 래퍼 지코만의 다양한 음악을 들려줄 것이란 기대를 불러모으게 한다.
 
한편, 블락비는 오는 15일 일요일, 서울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공식 팬클럽을 대상으로 팬미팅을 개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