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노머시’ 기리보이 팀, 음원 오늘 (5일) 정오 공개…역대급 콜라보레이션
  • 우 선 기자
  • 승인 2015.02.05 09:2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 선 기자] ‘노머시’ 기리보이 팀, 음원 오늘 (5일) 정오 공개…역대급 콜라보레이션
 
Mnet과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이하 ‘스타쉽’)가 함께 선보이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Mnet ‘노머시(NO. MERCY)’(이하 ‘노머시’)가 국내 최정상급 아티스트와 함께 한 4차 미션의 음원 '0(YOUNG)' 을 오늘(5일) 정오 공개한다.
 
엠넷 '노머시'는 스타쉽의 신인 힙합 보이그룹의 최종 멤버를 가리기 위한 서바이벌. 2~6년의 세월동안 연습생으로 소속사에 몸 담은 12명이 매회 미션마다 순위를 부여받고 데뷔 여부를 결정짓는 프로그램이다. 케이윌, 씨스타, 정기고, 매드클라운 등 대세 뮤지션들이 대거 소속된 스타쉽의 첫 힙합 보이그룹인 만큼 가요계의 기대도 크다.
 
각자 솔로미션을 수행해온 멤버들은 이번 미션을 통해 라이브 실력과 팀워크를 검증받고 또 하나의 가능성을 드러냈다.
 
대세 힙합레이블 저스트뮤직의 두 축인 기리보이팀과 천재노창팀으로 나뉘어 경쟁한 4차미션은 팀워크 대결. 그 결과, 기리보이팀(기리보이,매드클라운, 주영, 주헌, 기현, 원호, 석원, I.M)이 특유의 자유분방하고 신나는 무대로 승리를 거머쥐고 음원발매의 주인공이 됐다.

‘노머시’ 기리보이팀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노머시’ 기리보이팀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기리보이팀의 단체곡 ‘0’ 은 ‘냉혹한 서바이벌 세계에서 영순위는 바로 나 자신'이라는 자신감에서 출발한 힙합곡. 기리보이 특유의 트랩 비트 위에 보컬, 랩이 하모니를 이룬 감각적인 곡이다.
 
매드클라운과 주영이 중심을 잡아주고 나머지 영역은 ‘노머시’ 신진 세력들의 자신감으로 가득 채웠다. 날카로운 딕션이 인상적인 매드클라운이 랩 파트를, 로맨틱한 보컬에 날선 느낌을 가미한 주영이 보컬 파트를 주도적으로 이끌지만 ‘노머시’ 멤버들 역시 각자의 영역을 책임지며 묵직한 팀워크를 보여주기에 충분하다.
 
‘0’은 데뷔를 앞두고 ‘노머시’ 멤버들이 자신의 심정과 각오를 직간접적으로 드러냈기에 일기 같은 곡이기도 하다.

‘0’ 커버사진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0’ 커버사진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각자의 영역에서 전체적인 흐름을 주도하는 이들의 활약이 인상적이다. 지난 미션들을 통해 뜨거운 주목을 받은 주헌이 공격적인 느낌의 후크를 여유롭게 책임지며, 새롭게 합류한 래퍼 I.M 역시 묵직하면서도 직접적인 화법을 자기 표식처럼 드러냈다. 여기에 곡의 마디마디가 쉴틈 없이 연결되는 주영-기현의 보컬 하모니도 곡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대중적인 코드를 선보이기 보다는, 솔직한 이야기와 진보적인 사운드를 꺼내들었다. 대중의 공감을 기대하며 점점 한발짝 다가가는 ‘노머시’ 미래의 드림팀이 묵직한 팀워크를 선보이며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한편, ‘노머시’는 씨스타, 케이윌, 정기고, 매드클라운, 보이프렌드, 주영 등 최고 아티스트를 보유한 레이블인 ‘스타쉽’에서 선보이는 신인 힙합 보이그룹의 최종 멤버를 가리기 위한 서바이벌 프로그램. 라이머, 산이, 기리보이, 천재노창 등 최강의 래퍼, 프로듀서들과의 콜라보레이션 미션도 선보여 서바이벌 사상 가장 잔혹하고 화려한 미션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