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IS, 요르단 조종사 ‘살해 영상’ 공개… “차마 볼 수 없을 정도로 끔찍하고 참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경 기자) IS, 요르단 조종사 ‘살해 영상’ 공개… “차마 볼 수 없을 정도로 끔찍하고 참혹”
 
이슬림 수니파 원리주의 무장단체 IS가 지난 3일 요르단 조종사를 산채로 불에 태우는 영상을 세상에 공개해 논란을 빚고 있다.
 
현지 시간 기준 지난 3일 여러 외신 매체에 따르면 IS는 22분에 달하는 참혹한 살해 영상을 트위터에 올렸다고 보도했다.
 
영상 속 마즈 알카사스베는 석유로 적셔진 오렌지색 죄수복을 입은 채로 야외 철장에 갇혀 있는 모습. IS는 조종사를 향해 화염방사기로 불을 쏘아 산채로 살해시켰다. 알카사스베는 절규하며 고통을 호소하다 이내 바닥에 쓰러진다.
YTN 화면 캡처
YTN 화면 캡처
 
이에 대해 폭스뉴스는 “차마 두 눈을 뜨고 볼 수 없을 정도로 참혹하고 끔찍하다”며 이 같이 설명했다.
 
한편 이를 본 요르단 단체 또한 IS 테러범을 보복성 사형시켰다.
 
이는 앞서 IS 단체가 석방을 요구한 여성 테러범 사형수 사지다 알리샤위를 사형시킨 것.
 
한편 지난 3일 IS는 요르단 조종사 마즈 알카스사베 중위를 생포한 뒤 야외 철장에 가둬 산채로 불에 태우는 영상을 세상에 공개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