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천재’ 윤송이, 알고 보니 이나영의 실제 모델…‘무슨 인연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우 선 기자) ‘천재’ 윤송이, 알고 보니 이나영의 실제 모델…‘무슨 인연이’
 
지난 27일, 넥슨이 엔씨소프트의 지분 보유 목적을 ‘단순 투자’에서 ‘경영 참가 목적’으로 변경한다고 공시해 화제가 된 가운데 얼마 전, 엔씨소프트 사장이 된 윤송이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윤송이는 1993년 서울과학고등학교를 졸업해 ‘천재소녀’라고 불리며 1996년, 한국과학기술원 전기공학과를 졸업했다. 이어 윤송이는 2000년부터 MIT 컴퓨터 신경과학 뇌-인지과학전공 박사 학위를 취득해 MIT 미디어 랩 연구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윤송이 / 온라인 사이트
윤송이 / 온라인 사이트
 
이어 윤송이는 맥킨지&컴퍼니 프로젝트 매니저에서 와이더댄닷컴 이사CITFT, SK텔레콤 CI본부장에서 엔씨소프트 김택진과 결혼 후 부사장으로 일해온 상태.
 
윤송이는 SBS ‘카이스트’에서 배우 이나영이 열연한 천재 공학도의 실제 모델로도 알려져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