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중국 언론, 박태환 ‘도핑테스트 양성 반응’에 ‘집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우 선 기자) 중국 언론, 박태환 ‘도핑테스트 양성 반응’에 ‘집중’
 
박태환이 도핑테스트에서 양성 반응을 보인 것에 대해 중국 언론이 집중하고 있다.
 
박태환은 지난 2014년 9월 아시안게임 참가 약 2개월 전, 해외 전지훈련을 마치고 한국에 머무를 당시 모 병원으로부터 무료로 카이로프랙틱 및 건강관리를 제공받은 바 있다.
 
이에 박태환과 소속사 팀GMP는 "위 병원이 왜 박태환선수에게 금지 약물을 투여하였는지, 그 이유와 목적을 알아내기 위해 법률팀과 노력중이며, 위 병원을 상대로 민형사상 책임을 강력히 묻고자 준비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박태환 도핑 양성 / SBS 방송 화면 캡처
박태환 도핑 양성 / SBS 방송 화면 캡처
 
박태환에 대해 중국 차이나 포스트는 27일(한국시간) 쑨양과 비교, 도핑테스트 양성 반응에 대해 집중조명하고 있다. 이는 과거 쑨양도 도핑테스트에 적발된 바가 있기 때문.
 
쑨양은 지난해 5월 자국 대회에서 도핑테스트에서 양성 반응을 보였다. 쑨양은 혈관확장제의 하나인 트리메타지딘 성분이 검출돼 3개월 출전정지 징계를 받았다. 이어 9월에 열리는 아시안게임에 출전했다.
 
당시 쑨양의 징계가 9월 열리는 아시안게임 출전에 지장이 없는 수준에 그친데다 도핑검사 결과가 즉시 발표되지 않고 아시안게임이 끝난 뒤 연말에 발표돼 의심과 논란을 사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