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엠씨더맥스, 2014년 1월 멜론 월간차트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엠씨더맥스의 음원 열풍이 또 하나의 기록을 세웠다.
 
엠씨더맥스의 7집 타이틀 곡 ‘그대가 분다’가 온라인 음악 사이트 멜론의 1월 월간차트 1위를 차지하며 적수 없는 음원 강자로서의 면모를 빛낸 것.
 
지난 1월 1일(수) 7년 만에 7집 앨범 ‘언베일링(Unveiling)’을 발매, 앨범 전곡을 차트 줄 세우기함은 물론 국내 10대 음원 사이트의 차트 1위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엠씨더맥스는 발매 후 한 달이 지난 오늘까지도 타이틀 곡 ‘그대가 분다’로 차트 10위권에 머물고 있는 등 식지 않은 인기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엠씨더맥스 / 뮤직앤뉴
엠씨더맥스 / 뮤직앤뉴
이에 오늘(1일) 발표된 2014년 1월 멜론 월간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한 엠씨더맥스의 ‘그대가 분다’는 이로써 음원 사이트 멜론의 일간차트, 주간차트의 1위를 거쳐 1월 한 달간의 순위를 집계하는 월간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하는 뜻 깊은 성과를 거두게 되었다.
 
특히 엠씨더맥스는 지난 2004년 1월에도 정규 2집 앨범의 타이틀 곡 ‘사랑의 시’로 월간차트 1위를 기록한 바 있어 정확하게 10년 만에 월간 음악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는가 하면, 이번 7집 앨범의 타이틀 곡 ‘그대가 분다’로 이룬 쾌거는 특별한 방송 활동 없이 오로지 음악만으로 평가 받은 것이라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또한 타이틀 곡 ‘그대가 분다’의 월간차트 1위와 더불어 6위 ‘그때 우리’, 16위 ‘백야’, 31위 ‘입술의 말’, 34위 ‘퇴근 길’, 42위 ‘하루만 빌려줘’, 77위 ‘빈자리’, 90위 ‘1월’ 등 앨범 수록 곡 대부분이 월간 차트 100위 안에 이름을 올려 엠씨더맥스의 열풍을 다시 한 번 실감케 했다.
 
뮤직앤뉴는 “오랜 공백 뒤에 발매한 앨범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팬들이 보내주는 뜨거운 성원에 엠씨더맥스 멤버들은 물론 스탭들 모두가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계속해서 좋은 음악과 멋진 공연으로 보답할 수 있는 엠씨더맥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는 말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엠씨더맥스는 오는 3월 15일(토) KBS 부산홀, 3월 29일(토) 대구 경북대학교 대강당, 4월 12일(토)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각각 7집 앨범 발매 기념 콘서트 ‘그대가 분다’를 개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