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유희열의 스케치북’ 김태우, “내 노래 고음 때문에 뒷골이”… ‘충격’ 고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혜진 기자) ‘유희열의 스케치북’ 김태우, “내 노래 고음 때문에 뒷골이”… ‘충격’ 고백
 
‘유희열의 스케치북’ 김태우
 
돌아온 오빠 버즈와 god의 김태우가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해 지난 12월 16일 녹화를 마쳤다.
 
스케치북은 2015년 첫 방송을 특별하게 꾸몄다. 유희열은 스케치북을 진행한 지 횟수로 7년차에 접어들었다고 언급하며 스케치북 MC를 맡은 이유가 더 많은 분들에게 라디오에서처럼 좋은 음악을 들려주고 싶어서였다고 말했다.
 
이어 유희열은 2015년 새해 첫 방송을 맞이하여, 정서적인 고향이자 가장 솔직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라디오 형식으로 오늘 녹화를 준비했고, 말해 방청객들을 더욱 설레게 했다.
‘유희열의 스케치북’ 김태우 /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유희열의 스케치북’ 김태우 /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또한 방청객들도 라디오처럼 실시간 메시지로 녹화에 참여했는데, 뮤지션들과 유희열을 향한 다양하고 톡톡 튀는 메시지들이 올라와 출연자들을 깜짝 놀라게 했고, 풍성하고 생동감 있는 녹화가 진행됐다.
 
이 날 녹화에는 8년 만에 재결합해 컴백한 버즈와 god의 김태우가 함께 출연했는데, 90년대를 추억하는 방청객들의 환호성이 녹화장을 흔들 정도였다. 버즈와 김태우는 공교롭게도 각각 이번 앨범을 통해 창법을 바꾼 공통점이 있었는데, 김태우는 콘서트나 행사장에서 내 노래를 연달아 부르면 고음 때문에 뒷골이 당긴다고 말하며 이번 앨범에서는 달콤한 노래를 불러야겠다고 마음먹었다고 고백했다.
 
이어 버즈는 데뷔했을 때부터 이번에 재결합할 때까지 창법 때문에 고민이 많았다고 운을 떼며, 원래는 자연스러운 음악을 하고 싶었다고 고백했다. 하지만 데뷔 당시 민경훈식 창법이 인기가 많아지면서 그 창법에만 몰입하게 되었다고 고백했다. 이어 이번에 재결합을 하면서는 음악을 처음 한다는 생각으로 자연스럽게 부르다보니 특유의 민경훈식 창법이 바뀌었다고 설명했다.
‘유희열의 스케치북’ 김태우 /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유희열의 스케치북’ 김태우 /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한편, 버즈의 민경훈은 수많은 남성들이 내 창법을 따라한 것에 대해 알고 있다고 말하며 한 번은 노래방을 갔는데, 옆방에서 내 모창을 따라 하고 있었다고 말해 관객들을 폭소케 했다.
 
하지만 민경훈은 다들 모창하는 포인트만 강조하기 때문에 감정이 없다고 말하며 전혀 똑같지 않다고 말했다. 이에 MC 유희열은 스케치북에 온 방청객들을 대상으로 즉석 민경훈 모창대회를 진행했는데, 남자 방청객들이 연이어 도전을 하며 민경훈과 흡사하게 노래를 불러 유희열과 김태우, 버즈를 충격의 도가니에 빠트리게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