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강남 1970’이민호-김래원, 욕망의 시대 70년대를 입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경 기자) 1970년대 서울, 개발이 시작되던 강남땅을 둘러싼 두 남자의 욕망과 의리, 배신을 그린 유하 감독의 거리 3부작 완결편이자 이민호와 김래원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는 액션 드라마 ‘강남 1970’(제작: ㈜모베라픽처스, 쇼박스㈜미디어플렉스 | 제공/배급: 쇼박스㈜미디어플렉스 | 각본/감독: 유하)이 처절했지만 성공을 향한 꿈을 꿀 수 있었던 70년대 시대상을 그대로 재현하여 관객들의 관심을 모은다.
 
‘말죽거리 잔혹사’와 ‘비열한 거리’를 잇는 유하 감독의 거리 3부작 완결편인 ‘강남 1970’이 영화의 시대적 배경인 1970년대를 리얼하게 담고 있어 관객들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가죽 자켓을 걸치고 담배가게 앞에서 공허한 표정을 짓는 종대 역의 이민호는 기존에 공개되었던 수트 차림의 모습과는 다른 거친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그는 스스로 “80년도에 태어났고, 현대적인 얼굴이라 생각해서 70년대 시대가 위화감 없이 어울릴 수 있을까”라 걱정했던 것과 달리 기존의 재벌남 이미지를 벗고 70년대 의상을 완벽하게 소화, 시대 안에 녹아드는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강남 1970’ 스틸컷 / 쇼박스
‘강남 1970’ 스틸컷 / 쇼박스

 
한편, 1차 포스터 공개 후 화제를 모은 김래원은 보잉 선글라스와 화려한 프린트의 빅 칼라 셔츠가 어우러져 70년대 패션을 리얼하게 재현함은 물론, 앗쌀한 한탕을 노리는 거침 없는 청춘 용기를 완벽하게 표현해냈다.
 
‘강남 1970’은 1970년대 스타일뿐만 아니라 극의 주된 배경인 개발이 시작되기 직전 허허벌판의 강남은 물론, 다양한 패션과 소품 등을 이용해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이며 영화를 보는 재미를 배가 시킬 예정이다.
 
지금은 자취를 찾아볼 수 없는 바퀴 세 개짜리 삼륜차, 당시 최고급이던 볼보 자가용 등 다시 한번 복고 열풍을 일으킬 소품이 대거 등장, 과거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강남 1970’ 스틸컷 / 쇼박스
‘강남 1970’ 스틸컷 / 쇼박스

 
이외에도 70년대 사회를 흔들었던 춤바람 열풍을 불러온 캬바레 문화는 ‘강남 1970’ 속 ‘봉봉캬바레’로 재탄생해 눈길을 끈다. 시장 바구니를 일렬로 쫙 세우고 제비들과 춤추기 여념 없는 여성들은 당시 자유를 꿈꿨던 풍토를 그대로 보여주며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유하 감독은 “『서울 도시계획 이야기』라는 책에서 대선 자금을 만들기 위해 권력층에서 강남 개발을 하게 됐다라는 구절을 봤다”며 최하층인 넝마주이와 부를 움켜쥔 권력층, 양극단이 마주했던 70년대 강남을 소재로 영화를 제작하게 된 시초를 밝힌 바 있다.

‘강남 1970’ 스틸컷 / 쇼박스
‘강남 1970’ 스틸컷 / 쇼박스

 
땅으로 일확천금을 손에 넣을 수 있었던 유일한 시대, 1970년의 중심에 선 두 남자, 종대와 용기의 캐릭터는 최하층 넝마주이에서 벗어나기 위해 땅과 돈을 향해 달려가는 당시 젊은이를 대변하고 있다.
 
이처럼 욕망의 시대라고 불리었던 시대와 공간을 사실적으로 녹여내며, 역사와 그 당시에 살았던 사람들의 모습, 문화를 그대로 스크린에 옮긴 ‘강남 1970’. 성공을 위해 끝없이 내달렸던 청춘, 종대와 용기의 처절한 질주는 힘들고 어려웠지만 꿈이 있던 시절의 젊음을 진정성 있게 그려내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1970년대 서울, 개발이 시작되던 강남땅을 둘러싼 두 남자의 욕망과 의리, 배신을 그린 유하 감독의 거리 3부작 완결편이자 이민호와 김래원의 만남, 정진영, 김설현, 유승목, 김지수 등 연기파 배우들로 짜인 탄탄한 조연진의 호연으로 기대를 모으는 ‘강남 1970’은 새해, 2015년 1월 21일 개봉한다.

‘강남 1970’ 스틸컷 / 쇼박스
‘강남 1970’ 스틸컷 / 쇼박스


‘강남 1970’ 스틸컷 / 쇼박스
‘강남 1970’ 스틸컷 / 쇼박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