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014년 트위터를 빛낸 30명의 배우들… ‘연민정부터 장그래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경 기자) 2014년 안방 극장을 수놓은 무수한 드라마의 수훈 갑은 단연 톡톡 튀는 캐릭터들이었다. 특히 ‘왔다 장보리’에서 분한 희대의 악녀 캐릭터 연민정은 타의 추종을 불허했다.
 
지난 1년 동안 트위터에서 회자된 모든 드라마 캐릭터를 분석한 결과 연민정이 2014년을 빛낸 최고의 드라마 캐릭터 1위로 선정됐다.
 
이유리가 연기한 연민정 캐릭터는 악녀의 대명사로 떠올랐다. 전에 없었던 거침없는 언변과 상상 초월한 패륜 행위, 재벌가 며느리가 되기 위해 저지른 상상초월 악행들이 시청자들의 눈에 콕 박혔기 때문이었다.
 
눈을 부릅뜨고 소리를 지르며 태연하게 거짓말과 변명으로 일관한 연민정의 모습에 시청자들이 분노는 물론 카타르시스마저 느꼈다.

시청자들의 엄청난 환호를 받았던 이유리의 표독한 연기는 트위터에서 수많은 짤방을 양산했으며, 이유리를 올해 MBC 연기대상의 강력한 후보로까지 오르게 했다.

‘왔다 장보리’ 포스터 / MBC
‘왔다 장보리’ 포스터 / MBC

 
오는 30일로 다가온MBC 연기대상 그 영예의 자리에 오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외에도 트위터가 선정한 드라마 캐릭터 4위에 이름을 올린 ‘장보리’부터 ‘탄산남 갓지상’ 문지상(10위), ‘눈물연기 천재’ 비단이, '호구와트' 이재희까지 개성 있는 캐릭터가 드라마의 인기를 견인했다.
 
tvN 드라마 ‘미생’에 출연한 다양한 캐릭터들은 하나하나 생동감 넘치고 옆에 있는 듯 살아 숨쉰다.
 
장그래와 오상식 과장, 안영이, 김동식 대리, 장백기, 한석율 등 어떤 캐릭터도 버릴 것이 없다.
 
그래서인지 트위터가 선정한 2014 드라마 캐릭터 top20에 5명이나 랭크되면서 최다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스펙 전무의 고졸 검정고시 출신 장그래는 낙하산으로 입사했지만 한발짝 한발짝 성장해가는 모습에 시청자들은 함께 기뻐했다.

‘미생’ 포스터 / tvN
‘미생’ 포스터 / tvN

 
언제나 잘나고 당당하게 지적질하는 안영이도 좋은 학벌에 완벽한 스펙을 가진 강하늘도 일에 치이고 선배와의 관계에 고민하는 평범한 직장인의 모습일 뿐이다.
 
쾌활한 성격에 능글맞은 모습을 보여주지만 의외로 속깊은 한석율의 모습은 정겹기까지 하다.
 
이 시대를 함께 살아가는 ‘미생’ 신입사원들의 모습에 시청자들은 자신을 투영했고 환호를 보냈다.
 
또한 장그래를 끝까지 지켜준 따뜻한 워커홀릭 오상식 과장과 우직한 성격에 의리 넘치는 김동식 대리, 그리고 자신의 자리를 꾸준히 지켜준 대리들까지 주조연 할 것 없이 모두 최고의 연기를 보여줬다.
 
로맨틱 코미디의 신기원을 이룬 작품도 있다. 바로 2014년 상반기를 강타한 ‘별에서 온 그대’ 이다.
 
애절한 러브스토리와 달달한 로맨스를 넘나들며 최고의 궁합을 보여준 도민준, 천송이 캐릭터는 트위터 선정 드라마 캐릭터 순위에 나란히 3, 4위를 차지했다.

‘별에서 온 그대’ 포스터 / SBS
‘별에서 온 그대’ 포스터 / SBS

 
건방지고 도도함이 넘치지만 얄밉지 않은 천송이 캐릭터는 전형적인 멜로 드라마 여주인공의 모습이었지만 시크하고 매력적인 외계인 도민준 캐릭터와 환상 궁합을 이뤄 사랑스러운 여주인공의 모습으로 재탄생되었다.
 
주인공들을 괴롭히는 악역이었지만 트위터에서 뜨거운 인기를 모은 캐릭터도 있었다. 바로 소름끼치는 소시오 패스의 모습을 리얼하게 보여준 이재경이다.
 
이재경은 닮은꼴 외모로 화제를 모은 ‘카톡개’ 캐릭터가 트위터리안들의 패러디 짤방 단골 소재로 활용되며 트위터 선정 드라마 캐릭터 9위에 올랐다.
 
‘별에서 온 그대’는 국내 인기에 힘입어 중국에 방영되면서 국민 드라마의 반열에 올랐으며 할리우드 리메이크까지 결정되었다.

‘괜찮아 사랑이야’ / SBS
‘괜찮아 사랑이야’ / SBS

 
이외에도 ‘괜찮아 사랑이야’의 한강우, ‘밀회’ 이선재, ‘고교 처세왕’ 이민석, ‘너희들은 포위됐다’ 은대구, ‘야경꾼일지’ 무석 등 주로 매력적인 남자 캐릭터들이 순위에 올랐다.
 
또 눈길이 가는 부분은 비 지상파 채널인 tvN드라마에서 무려 7명이나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는 점이다.
 
내년에도 케이블 드라마를 주목해야하는 부분이다. 올 한해 많은 드라마 캐릭터들이 신선함과 생동감을 무기로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2015년에도 더 새로운 무언가을 선사해줄 캐릭터들의 전성시대가 기다려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