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십센치(10cm) 정규 3집 ‘3.0’ 해외 차트 인기 폭발… ‘新 한류스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혜진 기자) 십센치의 3집 정규앨범 '3.0'이 국내를 비롯 해외 차트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십센치는 지난 19일, 국내 음악사이트와 아이튠즈, 디저, 스포티파이, 랩소디, 아마존 등 해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3집 앨범을 전세계 동시 공개했다.
십센치 차트 1위 / Deezer(디저) 사이트 캡쳐
십센치 차트 1위 / Deezer(디저) 사이트 캡쳐
 
그 결과 한국과 싱가폴을 비롯 특히 동남아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십센치는 현재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사이트인 Deezer(디저)에서 한국 차트와 싱가폴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 인디밴드로는 이례적인 성과로 여겨지며 앞으로의 해외 음원 시장에서의 반응에 대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1위를 차지한 '쓰담쓰담'은 십센치의 데뷔 이 후 첫 선공개곡으로 발표와 동시에 국내 차트 상위권을 장악하며 당시 SM 규현, YG 하이수현과 차트 3강구도를 이뤄 화제가 되기도 했다.
십센치 /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십센치 /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십센치의 전매특허 십센치표 달달 러브송 '쓰담쓰담'과 함께 타이틀곡 '그리워라'는 일명 전여친, 전남친을 떠올리게 하는 노래로 대중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키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십센치는 지난 20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 데뷔 5년 만에 처음으로 음악 순위프로그램 무대에 올라 선공개곡 ‘쓰담쓰담’을 선보이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현재 십센치의 정규앨범 ‘3.0’은 토이가 점령하고 있는 국내 음원 차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타이틀곡 '그리워라'를 비롯해 수록곡들이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고른 사랑을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