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014 대전드라마페스티벌’ 김수현-유아인-이민호-조인성, ‘남자 최우수연기상 후보’ 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대한민국 대표 드라마 시상식 ‘2014 APAN Star Awards’가 11월 15일(토) 대전 충남대학교 정심화홀에서 그 성대한 막을 올린다.
 
지난해 10월 1일부터 올해 9월 30일까지 공중파·종합편성·케이블 채널에서 방영된 총 87편의 드라마에 출연한 배우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시상식은, 최종수 심사위원장을 필두로 한 총 9명(드라마 PD, 드라마 작가, 드라마 평론가, 대중문화 평론가, 기자 등)의 심사위원단을 통해 엄정하고 공정한 심사가 이루어졌다.
 
특히 올해에는 장편드라마와 중편드라마로 시상분야가 나뉘어져 더욱 풍성한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본상부문 중편드라마 남자 최우수연기상 후보에는 김수현(별에서 온 그대), 유아인(밀회), 이민호(상속자들), 장혁(운명처럼 널 사랑해), 조인성(괜찮아, 사랑이야)이 올랐으며, 장편드라마 남자 최우수연기상 후보에는 유동근(정도전, 가족끼리 왜 이래), 이동욱(호텔킹), 이서진(참 좋은 시절), 조재현(정도전), 주진모(기황후)가 올랐다.
 
중편드라마 여자 최우수연기상에서는 공효진(괜찮아, 사랑이야), 김희애(밀회), 송윤아(마마), 장나라(운명처럼 널 사랑해), 전지현(별에서 온 그대)이 각축을 벌이고 있으며 장편드라마 여자 최우수연기상 후보에는 김희선(참 좋은 시절), 이유리(왔다! 장보리), 이지아(세 번 결혼하는 여자), 장서희(뻐꾸기 둥지), 하지원(기황후)이 이름을 올렸고 이 중 올해의 연기대상이 선정된다.
 
이외에도 김우빈(상속자들), 박유천(쓰리 데이즈), 박해진(별에서 온 그대, 닥터 이방인), 정우(응답하라 1994), 지성(비밀)이 중편드라마 남자 우수연기상을, 김상경(가족끼리 왜 이래), 김지훈(왔다! 장보리), 박영규(정도전), 옥택연(참 좋은 시절), 지창욱(기황후)은 장편드라마 남자 우수연기상을 놓고 경합을 벌인다.
 
중편드라마 여자 우수연기상 후보에는 강소라(닥터 이방인), 고아라(응답하라 1994, 너희들은 포위됐다), 문정희(마마), 박신혜(상속자들), 진세연(닥터 이방인, 감격시대 : 투신의 탄생), 황정음(비밀)이 이름을 올렸고 김옥빈(유나의 거리), 김지영(모두 다 김치), 김현주(가족끼리 왜 이래), 서현진(제왕의 딸, 수백향), 오연서(왔다! 장보리)는 장편드라마 여자 우수연기상에서 경쟁을 펼친다.
 
‘2014 대전드라마페스티벌’
‘2014 대전드라마페스티벌’


감초 같은 역할로 드라마의 신 스틸러를 담당하는 조연상 부문의 후보들도 만만치 않다. 남자 조연상에는 김창완(밀회, 별에서 온 그대), 류승수(참 좋은 시절), 박혁권(밀회, 트로트의 연인), 성동일(괜찮아, 사랑이야, 응답하라 1994), 신성록(별에서 온 그대, 트로트의 연인)의 이름이 올라 쟁쟁한 다툼이 예상되며, 여자 조연상에서는 김지호(참 좋은 시절), 김혜은(밀회, 트라이앵글), 백진희(기황후), 송옥숙(운명처럼 널 사랑해, 사랑만 할래), 윤아정(유혹, 기황후)이 경합을 벌이고 있다.
 
또한 남자 신인상 후보에는 도경수(괜찮아, 사랑이야), 바로(신의 선물 - 14일, 응답하라 1994), 박형식(가족끼리 왜 이래, 상속자들), 손호준(트로트의 연인, 응답하라 1994), 안재현(별에서 온 그대, 너희들은 포위됐다)이, 여자 신인상 후보에는 경수진(밀회, 아홉수 소년), 김슬기(연애의 발견, 잉여공주), 남보라(사랑만 할래, 사랑해서 남주나), 김다솜(사랑은 노래를 타고), 민도희(응답하라 1994)가 올라 눈길을 끌고 있다.
 
2014 APAN Star Awards는 총 23개 부문에 걸친 시상으로 국내 최고 배우들이 함께 한다. 특히 올해는 SNS·웹 드라마 부문에 대한 특별상 부문이 신설되어 다양한 매체를 아우르는 시상식임을 재확인시켰다.
 
그리고 폭발적인 가창력을 자랑하는 OST의 여왕 에일리를 비롯하여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의 OST ‘최고의 행운’을 불렀던 첸(EXO), 티아라, 레드벨벳, 대국남아 등 인기 가수들의 축하 무대와 LED 퍼포먼스 그룹 생동감크루의 공연이 더해져 더욱 화려하고 뜨거운 축제의 장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시상식 전야제 행사로 14일 밤에는 드라마 OST 콘서트가 펼쳐진다. 드라마 ‘밀회’에 직접 출연하여 화제를 모았던 재즈피아니스트 진보라를 비롯하여 딕펑스, 문명진, 모세, 홍대광, 나비, 하이포 등이 선사하는 라이브 무대가 드라마의 감동을 재현할 예정이다.
 
'2014 APAN Star Awards'와 ‘드라마 OST 콘서트’의 티켓은 10월 31일(금) 오전 10시부터 11월 9일(일) 오후 6시까지 홈페이지(www.djdf.org)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당첨자 발표는 11월 11일(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