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비정상회담’ 줄리안, “싸이의 ‘강남 스타일’ 뜰 줄 알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JTBC ‘비정상회담’에서 벨기에 대표로 출연 중인 줄리안 퀸타르트가 싸이의 ’강남 스타일‘을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최근 진행된 ‘비정상회담’ 녹화에 게스트로 출연한 장기하가 “해외 진출을 생각해 영어 가사를 쓰라는 주위 사람들 말에 거부감이 생긴다”고 안건을 제시하자, 이에 줄리안이 싸이의 ‘강남 스타일’에 빗대어 의견을 밝혔다.
 
‘비정상회담’ 줄리안은 “싸이의 ‘강남 스타일’은 몇몇 단어 빼고는 가사의 대부분이 한국어다. 싸이는 해외로 진출하겠다는 마음으로 이 노래를 만든 게 아니었지만 세계적으로 성공한 케이스다”라며 자신의 주장을 펼쳤다.
 
‘비정상회담’ 줄리안 / JTBC ‘비정상회담’
‘비정상회담’ 줄리안 / JTBC ‘비정상회담’


이어 ‘비정상회담’ 줄리안은 “외국인에게는 한국어가 새롭게 들려서 더 잘된 이유도 있다. 장기하의 싸구려 커피도 잘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해 이목을 끌었다.
 
G11의 한국어에 대한 생각 뿐 아니라 각 나라의 다양한 모국어 공부법은 오는 10월 20일 월요일 밤 11시, JTBC ‘비정상회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정상회담’ 줄리안 / JTBC ‘비정상회담’
‘비정상회담’ 줄리안 / JTBC ‘비정상회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