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트라이앵글’ JYJ 김재중, 2014코리아드라마어워즈 남자 최우수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JYJ 김재중이 1일 오후 경남 진주시 칠암동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14 코리아드라마어워즈에서 남자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영예의 대상은 김수현이 수상했다. 김수현은 올해 상반기 SBS ‘별에서 온 그대’를 통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 가장 핫한 한류스타로 자리매김했다. 이날 김수현은 MBC ‘기황후’하지원, SBS ‘별에서 온 그대’ 전지현, SBS ‘상속자들’ 이민호, KBS ‘정도전’조재현 등 후보를 제치고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김수현은 아시아 전역에서 큰 인기몰이를 하면서 ‘한류핫스타상’까지 받아 2관왕에 올랐다.
 
‘트라이앵글’ JYJ 김재중 / 2014 코리아드라마어워즈
‘트라이앵글’ JYJ 김재중 / 2014 코리아드라마어워즈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조직위원회는 “김수현이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에서 천송이를 사랑한 외계남 도민준 역을 맡아 완벽에 가까운 역할을 수행하였다.”고 밝혔다.
 
김수현은 대상 수상자로 호명되자 마자 눈시울을 붉히며 “장태유 감독, 박지은 작가를 비롯하여 함께 연기한 모든 선배 연기자 및 동료, 그리고 스텝과 가족에게 모두 감사하다”고 말하며 이어 “당당히 이 자리에 설 수 있을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자 최우수상은 MBC ‘트라이앵글’의 김재중, 여자 최우수상은 ‘왔다! 장보리’오연서가 가가 수상했다. 남자 신인상은 안재현과 서강준이 각각 MBC ‘앙큼한 돌싱녀’, SBS ‘별에서 온 그대’로 공동 수상했다. 여자 신인상은 구수한 사투리 연기로 새로운 연기돌이 된 도희가 tvN ‘응답하라 1994’로 수상했다.
 
JYJ 김재중 / 2014 코리아드라마어워즈
JYJ 김재중 / 2014 코리아드라마어워즈
지난해 방송된 지상파 방송 3사, 케이블, 종합편성채널을 통틀어 최고의 작품에게 주어지는 작품상은 SBS‘별에서 온 그대’에 돌아가 작품상을 비롯하여 연출상, 한류핫스타상, 핫스타상, 신인상 등 총 5관왕에 올랐다.
 
연출상은 tvN ‘응답하라 1994’의 신원호 PD가 수상했다. 또 KBS2 ‘정도전’의 정현민 작가는 작가상을 받았다. 그 밖에도 OST상은 MBC 트라이앵글, 운명처럼 널 사랑해, KBS2 비밀 등 다수의 드라마에서 활약을 나타낸 에일리, 핫스타상에 SBS ‘별에서 온 그대’의 신성록, 아역상에 MBC ‘왔다 장보리’김지영이 받았다.
 
올해 코리아드라마어워즈는 한국드라마가 한류의 중심임을 다시 한번 입증시켜주는 계기가 되었다. 중국상해TV의 예능 정보프로그램 ‘한위싱동타이’ 및 멕시코 Proyecto40, 미얀마 MRTV4, 인도 NDTV 등 해외 매체들의 취재가 이어져 눈길을 띄었다. 또한, 시상식 현장에서는 중국, 홍콩, 베트남 등 아시아 각국의 관광객들이 한국 배우들을 향해 환호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JYJ 김재중 / 2014 코리아드라마어워즈
JYJ 김재중 / 2014 코리아드라마어워즈
2014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은 12일까지 계속된다. 축제기간 동안 장대동 남강둔치에는 부교(부유물에 의해 가설되는 임시교)가 독특한 정취를 선사하는 가운데 드라마를 주제로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2일에는 경상대학교 BINT R&D센터  에서는 ‘드라마 제작환경과 지원제도’를 주제로 국제학술포럼이 열린다.  또한, 오후 7시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한류K-POP콘서트에는 블락비(Block B), 에이젝스(A-Jax), 배드키즈(Badkiz) 등 K-POP 스타들이 무대에 오른다. 축제의 마지막 날인 12일에는 ‘뮤지컬, 오케스트라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드라마OST콘서트가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한류 드라마의 위상이 높아짐에 따라, 점차 드라마어워즈 및 기타 행사에 대한 각 계층의 참여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드라마를 창출하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 2014 코리아드라마어워즈 수상 명단
 ❍ 연기대상 : SBS "별에서 온 그대" 김수현
 ❍ 작 품 상 : SBS "별에서 온 그대"(HB엔터테인먼트)
 ❍ 연출상 :  tvN "응답하라 1994"(연출 신원호)
 ❍ 작가상 : KBS 1TV "정도전" 정현민
 ❍ 남자 최우수상 ; MBC "트라이앵글" 김재중
 ❍ 여자 최우수상 : MBC "왔다! 장보리" 오연서
 ❍ 남자 우수상 : SBS "괜찮아, 사랑이야" 이광수
 ❍ 여자 우수상 : SBS "닥터 이방인" 강소라
 ❍ 남자 신인상 : (공동수상) ; SBS "별에서 온 그대" 안재현 / MBC "앙큼한 돌싱녀" 서강준
 ❍ 여자 신인상 : tvN "응답하라 1994" 도희(타이지니)
 ❍ 아역상 : MBC "왔다! 장보리" 김지영
 ❍ OST상 : MBC‘트라이앵글’‘운명처럼 널 사랑해’ KBS2 ‘비밀’ 에일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