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일대일’ 김기덕 감독, 베니스에서 ‘세월호’ 언급…“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영화 ‘일대일’로 제11회 ‘베니스 데이즈’에 참석 중인 김기덕 감독이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 는 세월호 스티커를 가슴에 붙이고, 약 30여 개의 해외 언론과 생방송 인터뷰를 통해 세월호 사건에 대해 알렸다.
 
또한 김기덕 감독은 세월호 티를 입고 30여 명의 외신 사진기자들의 촬영에 응하기도 했다. 
 
김기덕 / 김기덕필름
김기덕 / 김기덕필름
김기덕 감독은 “그간 한국에서 인재로 일어난 많은 대형 사고들이 이번 세월호 진실을 밝히는 과정을 통해 구조적인 문제들을 투명하게 해결하고 더 이상 불행한 사고가 일어나지 않기를 바란다.”고 밝히며, ‘많은 외신 기자들이 프란체스코 교황이 위로했던 세월호 유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알고 있더라’며 진실이 밝혀지기를 함께 기도했다고 전했다.
 
한편, 제11회 ‘베니스 데이즈’ 개막작으로 초청된 영화 ‘일대일’은 권력의 부정부패와 싸우는 서민들의 이야기다. 
 
김기덕 / 김기덕필름
김기덕 / 김기덕필름
세월호 사건의 이미지와 닮아있는 영화 ‘일대일’에서 민주주의를 상징하는 죽음을 파헤치는 주인공(마동석 분)의 모습은 외롭게 45일간 단식을 하며 진실을 요구한 ‘유민 아빠’ 김영오 씨와 많이 닮아있다.
 
영화 ‘일대일’은 진실을 밝히려는 가난한 서민들이 하나 둘 부정부패와 굴복하여 결국 타협하고 비겁하게 살아가며, 정의를 위해 싸우던 주인공만 외롭게 죽어가며 끝난다.
 
‘일대일’은 비극적인 주인공의 죽음을 통해 지금 이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에게 ‘당신은 누구인가?’ 묻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