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슈퍼스타K6’ 윤건, 삼촌 미소부터 날카로운 심사평까지 ‘존재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싱어송라이터 윤건이 온화한 삼촌미소부터 매서운 심사평까지 ‘슈퍼스타K6가 사랑한 심사위원’으로서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주며 이름값을 톡톡히 했다.
 
윤건은 지난 29일 방송된 엠넷 ‘슈퍼스타K 시즌6’ 슈퍼캐스팅 투어 예선 심사위원으로 자리해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했다. 그는 인기그룹 빅뱅의 태양 팬이라는 사춘기 소녀의 마음을 사로잡은 마성의 비주얼과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가 엿보이는 매서운 심사평까지, 꽉 찬 활약으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만들었다.
 
이날 ‘슈퍼스타K6’에서 윤건은 가수 이승철, 윤하와 한 팀을 이뤄 슈퍼캐스팅 투어 예선 심사에 임했다. 
 
그는 아쉽게 탈락한 ‘슈퍼스타K6’ 참가자 김민욱에게 “고음에서 짜릿하게 한 방을 줘야 한다. 합격시켜야지 했다가 한 번 더 생각하게 된다”고 가감 없는 심사를 했다. 반면 훌륭한 실력을 가진 참가자에게는 아낌없는 극찬으로 만족감을 드러냈다. 그는 3호선 버터플라이의 곡 ‘헤어지는 날 바로 오늘’을 부른 강마음에게 “저 밑에서 소리가 올라오는데 고음까지 빵빵 터진다. 오늘 본 참가자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참가자다”며 환한 미소를 지어보였다.
 
‘슈퍼스타K6’ 윤건 / Mnet ‘슈퍼스타K6’ 윤건
‘슈퍼스타K6’ 윤건 / Mnet ‘슈퍼스타K6’ 윤건

윤건은 나긋나긋한 말투와 주변을 포용하는 듯한 달콤한 미소로 스튜디오를 훈훈하게 만들기도 했다. 특히 태양의 팬이라는 사춘기 소녀 노소정이 등장하자 삼촌 미소를 보이며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에 노소정은 “자꾸 심사위원으로 태양 있다고 해서 태양 있을 줄 알았는데 윤건이 있었어. 그런데 정말 잘 생겼어”라며 자신을 응원 온 친구에게 윤건을 만난 소감을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지난 22일 첫 방송된 ‘슈퍼스타K6’는 이현도, 김창렬, 박지윤, 바이브, 플라이투더스카이, 윤하, 에일리, 거미, 강민경, 나르샤, 슈퍼주니어 규현 등 초호화 라인업을 자랑하는 심사위원단과 함께 지역 예선을 진행하고 있다. 윤건은 한국 가요계를 주름잡는 동료 뮤지션 사이에서 고유의 캐릭터와 음악성으로 존재감을 드러내며 ‘슈스케’와의 쫄깃한 케미를 자랑하고 있다.
 
윤건은 그동안 ‘슈퍼스타K6’가 사랑한 심사위원으로 여러 해 인연을 맺어왔다. 시즌2 방영 당시에는 참가자들의 멘토이자 생방송 미션 공개를 위해 출연했으며, 시즌4에서는 부산지역 예선 심사위원으로 자리한 바 있다. 이어 가수 싸이를 대신해 시즌4 생방송 심사위원으로 맹활약하며 기존 심사위원진보다 큰 관심을 받아 화제를 모았다. 진정성 있는 심사평으로 ‘슈퍼스타K6’를 빛나게 만들었다는 평이다.
 
한편 윤건은 지난해 미니앨범 ‘코발트 스카이072511(Kobalt Sky 072511)’를 발매해 큰 사랑을 받았으며, 이후 드라마 ‘엔젤아이즈’, ‘총리와 나’ OST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약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