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빅뱅(BigBang) 대성, ‘D's love’ 오리콘 데일리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빅뱅 대성이 16일 일본에서 발표한 앨범 "D"S love"가 오리콘 데일리 앨범차트 정상에 올랐다.
 
16일 오후 공개된 오리콘차트에 따르면 대성의 앨범은 3만 99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쟁쟁한 현지 아티스트들의 앨범을 누르고 1위를 차지했다. 대성이 이 차트에서 정상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대성은 지난해 2월 일본에서 발표한 솔로 데뷔 앨범 "D"s cover"로 한국 그룹 출신 솔로 아티스트가 일본에서 발표한 데뷔앨범으로는 최고 기록인 오리콘 위클리 앨범차트 2위에 오른 적은 있다. 
 
빅뱅(BigBang) 대성 / YG
빅뱅(BigBang) 대성 / YG
이번 차트의 정상 정복으로 대성은 일본에서 솔로가수로서 확고부동한 인기를 재확인 시켰다. 대성은 지난해 일본에서 데뷔 앨범 발표와 함께 진행한 첫 솔로투어에서 일본 20개 도시, 26회 공연에 10만명을 동원한 데 이어 이달 11일과 12일 요코하마 아레나 공연을 시작으로 8개 도시, 15회 공연에 17만 관객을 동원하는 솔로 아레나 투어 "D-LITE DLive 2014 in Japan ~D’slove~"를 성공적으로 이어가며 인기몰이를 입증하고 있다.
 
새 앨범에는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하카세 타로우와 콜라보레이션한 곡으로 지난해 7월 선보인 UULA드라마 "I LOVE YOU"의 주제가인 "I LOVE YOU", 일본 아이튠스 종합 톱 앨범 1위를 차지하는 등 주요 음원차트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싱글 "Rainy Rainy"에 수록된 4곡 등 일본어로 부른 10곡이 수록됐다. 이 음반은 대성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것은 물론 토탈 프로듀싱을 담당한 첫 오리지널 솔로 음반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
 
대성은 이번 오리콘 차트 1위 소식을 듣고 YG와 AVEX의 일본 합작 레이블인 YGEX의 트위터를 통해 "여러분 덕분에 오리콘 앨범 데일리 랭킹 1위 획득했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하고 1위 소감을 전했다.
 
대성은 17일과 18일, 일본 공연의 성지라 불리는 부도칸에서 솔로 아레나 투어를 이어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