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6월 멜론 월간 차트 1위는 정인-개리, 2,3위는 플라이 투 더 스카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6월 월간 차트의 1위는 정인, 개리의 ‘사람냄새’가 차지했다.
 
이어서 2, 3위에는 플라이 투 더 스카이의 ‘너를 너를 너를’, 태양의 ‘눈, 코, 입’이 자리했으며, 이 밖에 아이유의 ‘나의 옛날이야기’, 정기고의 ‘너를 원해 (Feat. Beenzino)’, San E의 ‘나 왜이래 (Feat. 강민희 Of 미스에스)’, 아이유의 ‘너의 의미 (Feat. 김창완)’, EXO-K의 ‘중독(Overdose)’, HIGH4, 아이유의 ‘봄 사랑 벚꽃 말고’, 다비치의 ‘헤어졌다 만났다’가 10위 안에 안착했다.
 
이번 차트에서는 보컬리스트와 랩퍼, 아이돌 가수들의 고른 인기가 돋보였다.
 
최고의 보컬리스트로 손꼽히는 정인과 최고 래퍼 개리가 호흡을 맞춘 콜라보레이션이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플라이 투 더 스카이, 태양, 아이유, 정기고, San E, EXO-K, HIGH4, 다비치 등 각 장르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사이좋게 순위를 차지했다.
 
특히 아이유는 방송활동 없이 본인 곡을 포함, 듀엣으로 참여한 HIGH4의 앨범까지 무려 3곡에 이름을 올리는 저력을 보였다. 
 
 
정인-개리 / 리쌍컴퍼니
정인-개리 / 리쌍컴퍼니
1위 정인, 개리의 ‘사람냄새’
오랜만에 호흡을 맞춘 정인과 개리의 콜라보레이션 곡 '사람냄새’가 6월 멜론 차트 1위를 석권했다.
 
이 곡은 누구나 편하게 듣고 공감할 수 있는 밝고 경쾌한 곡으로 다가오는 여름, 담백하고 청량하게 들을 수 있는 듀엣 곡이다. Layback 그루브의 매력이 느껴지는 어쿠스틱 R&B 힙합 곡으로 리드미컬한 피아노 선율과 공간감이 느껴지는 중후한 베이스 사이로 개리 특유의 시적이면서도 귀에 착착 감기는 랩핑이 노래 제목처럼 여과되지 않은 사람냄새를 풍겨내며 소울풀한 정인의 짙은 색깔 보컬과 어우러져 하모니를 만들어냈다.
 
특히 매력적인 보이스와 보컬로 국내 최고의 보컬리스트라는 칭송을 받고 있는 정인은 이 곡으로 데뷔 13년 만에 공중파 음악방송에서 첫 1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플라이투더스카이 / 톱스타뉴스 포토DB
플라이투더스카이 / 톱스타뉴스 포토DB
2위 플라이 투 더 스카이의 ‘너를 너를 너를’
5년 만의 공백을 깨고 정규 9집으로 돌아온 플라이 투 더 스카이의 '너를 너를 너를'이 6월 멜론 월간 차트 2위를 차지했다.
 
'너를 너를 너를'은 기존의 플라이투더스카이 스타일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에 더욱 업그레이드 된 보컬 하모니가 웅장한 스케일과 결합하여 탄생한 곡으로 헤어진 연인을 떠나 보내지 못하는 애절한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너를 너를 너를’에 이어 후속곡 '니 목소리'까지 사랑을 받은 플라이 투 더 스카이는 약 2달간의 활동을 마치고 앞으로 전국 콘서트에 집중할 계획이다.
 
3위 태양의 ‘눈, 코, 입’
3위는 태양의 정규 2집 '라이즈(RISE)'의 타이틀곡 ‘눈, 코, 입’이 차지했다.
 
이 곡은 태양이 직접 작사에 참여하고 그가 지닌 보컬적 장점을 살린 R&B 슬로우곡이다. 애절하면서도 힘있는 감성 보컬과 중독성 있는 후렴구, 태양 특유의 강렬한 퍼포먼스로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특히 악동뮤지션, 타블로 등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이 ‘눈, 코, 입’을 자신들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커버곡을 발표하여 화제를 몰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