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갑동이' 남녀 시청층 모두 사로잡는 비결은 '탄탄 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재연 기자) 방송 첫 주부터 열풍을 몰고 온 tvN의 새 금토드라마 ‘갑동이’(연출 조수원, 극본 권음미, 제작 팬엔터테인먼트)가 여성 시청자들의 뜨거운 지지를 받고 있다.
 
이는 ‘갑동이’가 새로운 색깔의 미스터리 감성 추적극으로 주목 받고 있기에 가능했다. 17년만에 돌아온 연쇄살인마를 둘러싼 흥미로운 이야기를 그린 ‘갑동이’는 섬뜩한 비주얼 보다 탄탄한 이야기 구조, 끊임없이 호기심을 자극하는 연출을 앞세워 남성은 물론 여성의 감성도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여기에 윤상현, 성동일, 이준 등 파격 연기 변신을 선택한 주연배우들의 활약이 여심을 흔들고 있다.
 
그 결과, 지난 12일 방송된 ‘갑동이’ 2화는 평균시청률 2.1%, 최고시청률 2.6%를 기록했고, 특히 10~40대 여성시청층에서 최고 3% 육박하는 시청률을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기준) 첫 방송부터 20~40대 여성시청률 1위를 차지했던 갑동이가 여성 시청자들의 마음을 올킬하며 앞으로의 상승세를 예고한 것. ‘갑동이’를 담당하는 CJ E&M의 강희준 PD는 “남성 시청층은 물론이고, 특히 여성 시청층에서 좋은 반응이 계속되는 점이 무척 고무적이다. 일반적인 수사물, 장르물보다 시각적인 자극을 줄이고 시청자의 상상력과 감성을 공략한 연출에 호응해 주신 것 같다”고 밝혔다.
 
tvN '갑동이' / CJ E&M
tvN

제작진에 따르면 앞으로 윤상현, 성동일, 이준 세 명의 연기대결이 여성 시청자의 눈길을 더욱 사로잡을 예정이다. 지난 1~2회를 통해 보여준 파격적인 연기변신은 시작에 불과했다는 것. ‘똘끼’ 가득한 형사 ‘하무염’ 역의 윤상현과 ‘갑동이’를 잡기 위해 모든 것을 내건 형사과장 ‘양철곤’ 역의 성동일의 대립은 두 남자의 매력을 더욱 증폭시킨다. 윤상현이 유머 넘치는 로맨틱 가이 이미지를 벗고 저돌적이고 남자냄새 나는 캐릭터를 입었다면, 성동일은 무서우리만큼 냉철하면서도 집념 어린 추적자로 활약한다. 여기에 겉으로 보기엔 다정다감한 훈남 바리스타지만 사이코패스 성향을 감추고 살아가는 ‘류태오’ 역의 이준이 긴장 유발자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또한, 잔인하고 자극적인 장면이 아닌 주인공들의 심리를 세밀하게 그리며 흡인력 있는 연출을 선보인다는 각오다. 윤상현, 김민정, 성동일 등 ‘갑동이’ 사건을 통해 상처 받은 주인공들의 이야기가 시청자의 감정선을 건드리며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갑동이’는 오는 18일과 19일에 각각 방송될 3~4화에서 본격적인 연쇄살인의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지난 2화에서 급습을 받고 쓰러진 윤상현이 어떤 소용돌이에 휘말리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갑동이’는 가상의 도시인 ‘일탄’에서 벌어진 연쇄살인사건을 배경으로 한 20부작 미스터리 감성 추적극. 17년 전 발생한 연쇄살인사건의 유력 용의자를 지칭하는 ‘갑동이’를 추적하는 형사 하무염을 중심으로 ‘갑동이’에 대해 저마다의 사연을 지니고 있는 인물들의 얽히고설킨 관계와 스토리가 긴장감 넘치게 그려질 예정이다. 특히 ‘너의 목소리가 들려’의 조수원 감독과 ‘로얄패밀리’ 권음미 작가의 만남으로도 드라마 팬들을 설레게 했으며, 윤상현, 김민정, 성동일, 이준, 김지원 등 매력적인 배우들의 색다른 연기 변신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