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쓰리데이즈' 박유천, ‘태맨(泰man)앓이’ 신조어 만들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박유천이 ‘태맨(泰man)앓이’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키며 그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중국 내 박유천의 인기가 폭발적이다. 극 중 캐릭터 ‘한태경’의 ‘태’와 남성다움의 ‘man’의 합성어인 ‘태맨’이라는 신조어가 생기기도 했다. 중국의 대형 포털사이트 ‘바이두(白度)’에서는 박유천의 팬 커뮤니티 회원 수가 23만 명을 넘어섰다. 한국의 드라마현장에 직접 커피차를 선물할 정도로 애정을 드러내고 있다”고 전했다.
 
중국의 박유천 이모팬 모임이 선물한 커피 차
중국의 박유천 이모팬 모임이 선물한 커피 차
박유천의 이러한 인기에 중국에서는 SBS '쓰리데이즈'방송이 시작되기도 전에 팬들이 한화 2억 원 정도의 자금을 모아 북경 숭문문(崇文門)의 궈루이청(国瑞城)쇼핑센터 정문에 옥외광고판을 사들이기도 했다. 무려 300평 규모로 알려진 이 옥외광고판에는 “365일, 8760시간, 525600분, 31536000초. 우리는 매일매일 그대가 보고 싶어요. 유천의 새 드라마 '쓰리데이즈' 대박나기를 미리 축하드려요”라는 문구가 담겨있다.
 
박유천 팬아트
박유천 팬아트
또한, 중국의 박유천 이모팬 모임에서는 박유천 뿐만 아니라 추운 날씨에 고생하는 스태프들까지 챙기며 직접 드라마 촬영현장에 커피차를 선물하는 정성도 보였다. 이 가운데 박유천의 바이두 팬클럽 회원수는 23만 명을 돌파했고, ‘유쿠’와 ‘투도우’에서의 '쓰리데이즈' 누적재생수가 3억 건을 넘어서며 '옥탑방 왕세자'가 2년 만에 다시금 중국 드라마 인기순위 7위에 오르는 현상이 벌어지는 등 ‘태맨앓이’를 반증했다.
 
한편, SBS 수목드라마 '쓰리데이즈'는 시청률1위로 갈수록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오는 16일 밤 10시에 13회가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