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세결여' 이지아-엄지원, '시청률 19.4%' 두 자매가 선택한 '사랑과 결혼' 잔잔한 ‘감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재연 기자) 주말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궜던 ‘세 번 결혼하는 여자’가 40회 분을 마지막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지난 30일 방송된 ‘세 번 결혼하는 여자’ 40회 분은 시청률 19.4%(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며 6개월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이는 지난 39회 시청률보다 1.9% 포인트 오른 수치. 또 다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한 것은 물론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며 아름다운 마지막을 완성했다.
 
무엇보다 첫 방송 이후 조용하고 묵직하게 스토리 전개를 이어왔던 ‘세결여’는 중반을 넘어서면서 김수현 작가 특유의 뒷심이 발휘됐던 터. 여기에 탄탄한 연출, 배우들의 생생한 호연이 어우러지면서 시청자들과 높은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와 관련 ‘세 번 결혼하는 여자’ 마지막 회에서는 서로 다른 극과 극 가치관을 가진 이지아-엄지원 자매, 그리고 각양각색 고민과 갈등을 가진 주인공들이 모두 한걸음씩 각자의 성장을 이뤄내는 모습이 담겨 시선을 끌었다.
 
‘세 번 결혼하는 여자’ / SBS 방송 캡처
‘세 번 결혼하는 여자’ / SBS 방송 캡처

오은수(이지아)는 출산한 아이를 결국 김준구(하석진)에게 보내며 가슴 아픈 눈물을 쏟아냈지만, 딸 정슬기(김지영)와 함께하면서 비로소 환한 웃음을 지어보였다. 다시 홈쇼핑 쇼호스트 일을 하면서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되찾은 것은 물론 자기 자신과의 세 번째 결혼을 선택하며 진정한 의미의 성장을 이뤄낸 것. 결혼이 아닌 ‘동거’라는 새로운 사랑법을 제안한 오현수(엄지원)와 안광모(조한선)는 여전히 서로에게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가슴 설레는 연인의 핑크빛 사랑을 이어갔다. 이혼 위기를 겪고 난 후 상대방의 진짜 모습을 받아들인 정태원(송창의)과 한채린(손여은)은 임신 소식을 알리며 행복한 결혼 생활을 펼쳐냈고, 오은수를 보내며 반성과 후회를 통해 진짜 사랑과 결혼에 대해 깊이 깨달은 김준구는 이다미(장희진)와의 새로운 미래를 암시했다.
 
사랑과 결혼에 대한 가치관과 현실 사이에서 힘들어 하던 주인공들이 모두 진짜 행복해질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을 하게 된 것. 지난 6개월 동안 주말 안방극장에 깊은 공감과 웃음, 눈물을 안겨준 ‘세 번 결혼하는 여자’가 남긴 것들은 무엇인지 짚어본다.
 
“또 다른 명품 드라마 탄생! 이번에도 통했다!!”
김수현작가-손정현PD의 감각적인 앙상블!

다양한 작품을 통해 우리 시대 사람들이 무심결에 잊고 지내는 것들에 대한 촌철살인 메시지를 담아온 김수현 작가는 이번에도 개성 강한 주인공들을 통해 각양각색의 사랑과 결혼, 이혼과 재혼의 이야기를 새로운 시선에서 그려내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눈을 뗄 수 없는 살아있는 에피소드와 예측 할 수 없는 반전 전개로 팽팽한 긴장감을 유지하는, 관록의 필력을 발휘하며 또 하나의 명품 드라마를 탄생시킨 것. 여기에 다수의 작품을 통해 섬세하고 감각적인 연출을 인정받은 손정현 감독의 연출이 조화를 이루면서 더욱 생동감 넘치는 작품이 탄생할 수 있었다는 평가다.
 
“‘결혼’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력과 참된 의미!”
평범한 집안의 두 자매가 그려낸 김수현 작가표 우리 이야기!!

작품마다 남다른 통찰력으로 신선한 메시지를 전달해온 김수현 작가는 ‘세 번 결혼하는 여자’에서 이지아와 엄지원, 두 자매를 통해 결혼과 이혼, 재혼에 대한 또 한 번의 공감 스토리를 선보였다. 두 번의 결혼과 이혼으로 결국 스스로 성장하게 된 이지아와 결혼이 아닌 ‘동거’라는 선택을 한 엄지원의 사랑법을 담아내며 결혼에 대한 심도 깊은 고민을 안겨준 것. 시청자들은 이지아와 엄지원의 갈등과 고민, 웃음과 눈물을 통해 ‘결혼의 가치’와 ‘사랑의 의미’, 그리고 나아가 가족이란 어떤 의미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게 됐다는 반응이다.
 
“신선한 배우들이 만들어낸 환상의 앙상블”
신(新) 김수현 사단 탄생!! 극강 ‘명품 연기’ 퍼레이드!

2년 만에 안방극장으로 돌아온 이지아는 오은수 역을 맡아 두 번의 결혼과 이혼, 그리고 자신과의 세 번째 결혼을 섬세한 연기로 펼쳐냈다. 무뚝뚝하고 털털한 오현수 역의 엄지원은 관록의 연기력을 발휘하며 ‘김수현 사단’다운 연기력을 뽐냈다. 하석진과 위험한 사랑으로 극적 긴장감을 끌어올린 장희진은 사랑 하나에 모든 것을 내던지는 장희진 표 ‘순애보’를 흠잡을 데 없는 연기로 선보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손여은은 악녀 본색을 드러내며, 까칠한 새엄마로 돌변하는 모습을 소름 돋는 열연으로 소화해내며 시청자들의 지지를 얻었다. 그 외 송창의와 하석진, 조한선이 특색 있는 3인 3색 연기로 여심을 사로잡았다.
 
‘대한민국 대표 연기 고수들의 흡입력 있는 연기“
전무후무한 초 강력 ‘세결여 라인업’에 시선 고정!

‘세 번 결혼하는 여자’는 젊은 배우들 못지않은 관록의 베테랑 배우들이 총 집결, 드라마의 무게 중심을 배가 시켰다. 강부자는 온화하고 인자함 가득한 손보살 역으로 주인공들을 어루만지며 따뜻함을 안겼고, 김용건과 김자옥, 한진희와 오미연은 다른 듯 같은 자식 사랑으로 우리 시대 부모의 모습을 담아냈다. 또한 김용림은 세상에 둘 도 없는 악독한 시어머니를 현실감 돋게 담아내 시청자들을 몰입케 했다. 허진은 맛깔 나는 사투리 연기와 들릴 듯 말듯 쏟아내는 ‘혼잣말 열전’으로, 김정난은 할 말은 하고야 나는 ‘돌직구 독설’로 시청자들을 통쾌하게 했다.
 
제작사 삼화네트웍스 박태영 제작총괄PD는 “끝까지 흥미진진한 전개를 이어온 ‘세 번 결혼하는 여자’가 주인공들의 진정한 해피엔딩을 그려내며 장장 6개월간에 달하는 시간을 마무리했다”며 “그동안 함께 공감하며 아낌없는 사랑과 관심을 보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