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사랑해서 남주나' 이상엽, 중국 지사 근무 제안 받고 '고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재연 기자) MBC 주말드라마 ‘사랑해서 남주나’(극본 최현경, 연출 김남원 최병길, 제작 아이윌미디어)의 이상엽이 가족의 행복을 위해 모든 짐을 홀로 짊어지기로 결심했다. 모든 비밀을 감춘 채 해외 지사에서 근무하며 가족들 곁을 떠나려는 그의 외로운 결정은 시청자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지난 23일 방송된 ‘사랑해서 남주나’ 40회에서는 재민(이상엽 분)이 현수(박근형 분)와 순애(차화연 분)의 재혼을 위해 해외 근무를 결심하는 내용이 그려졌다.
 
'사랑해서 남주나' / MBC 방송 캡처
앞서 가족모임을 통해 순애의 딸이 자신과 결혼을 추진했던 미주(홍수현 분)라는 사실을 알고 혼란에 휩싸인 바 있는 재민은 이날 누나 부부를 찾아가 아버지의 재혼을 막아줄 것을 부탁했다. “나하고 2년이나 사귄 여자다. 어떻게 남매가 될 수가 있겠어?”라며 꼬일대로 꼬인 인연을 털어놓아 유진(유호정 분)과 성훈(김승수 분) 부부를 충격에 빠뜨린 재민은 그러면서도 이 같은 생각이 어렵게 찾은 아버지의 행복을 빼앗는 것은 아닐까 죄책감에 신음했다.
 
그러나 또 다른 당사자인 미주의 생각은 달랐다. 엄마에게 찾아온 황혼로맨스를 어떻게든 지켜주고 싶다는 게 미주의 입장. 그는 재민에게 자신들에게 닥친 이 같은 비극 또한 “감당해야 할 운명”이라며 가족들에게 비밀로 한 채 현수와 순애의 재혼을 추진하자고 제안했다. 자신으로 인해 엄마의 행복을 빼앗고 싶지 않은 것은 물론, 현수와 순애 또한 “인연”이란 게 미주가 엄마의 재혼을 강행하려는 이유였다.
 
어느 하나를 선택하기도 쉽지 않은 딜레마 상황에서 재민에게 숨 쉴 구멍을 만들어 준 것은 하경(신다은 분)이었다. 때마침 회사에서 중국지사로 발령 낼 직원을 찾는다는 공고를 접한 하경은 “모든 일에 무뎌지고 무감각해지고 의미 없다고 생각되면 그때 본사로 오면 된다”며 재민에게 고통스러운 상황에서 잠시 떨어져 지낼 것을 제안했다.
 
'사랑해서 남주나' / MBC 방송 캡처
결국 재민은 “모두를 위해 가장 좋은 일”이라며 “시간이 지나 모두가 제자리를 찾고 저도 아무렇지 않아지면 그때 돌아오면 된다”는 말로 유진과 성훈 부부에게 해외 지사 근무를 통보했다. 현수와 순애의 행복을 위해 비밀을 감춘 채 홀로 무거운 짐을 짊어지겠다는 재민의 아픈 결심이었다.
 
그러나 재민의 마음과는 달리 방송 말미에는 미주의 예비시부모인 희재(최정우 분)와 혜신(유지인 분)이 이 같은 상황을 알고 염려를 거듭하는 장면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법적으로는 하자가 없지만 사귀던 연인이 하루아침에 남매가 되는 상황이 결코 상식적일 수 없는 상황에 혜신이 예비 며느리인 미주에게 불편한 기색을 내비칠 상황이 연출됐기 때문.
 
또한 방송 이후 등장한 예고편에서는 하경이 재민의 중국행에 동행할 뜻을 내비추며 혜신과 갈등하는 상황이 등장해 평탄치 않을 전개를 예고했다. 갈등 끝에 결실을 맺은 하림-미주 커플과, 현수-순애 커플, 그리고 어렵사리 정리했지만 이 같은 마음에 균열이 일기 시작한 재민-하경 커플의 사랑이 드라마 막바지 전개에 과연 어떻게 펼쳐질지 관심을 모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