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민호, '상속자들'의 “키워드는 꿈, 사랑, 어머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SBS 수목드라마 ‘상속자들’(극본 김은숙 연출 강신효)의 주연 배우 이민호가 “이 드라마의 3대 키워드는 꿈, 사랑, 어머니”라고 13일 소속사를 통해 자신의 견해를 밝혔다.
 
이에 앞서 이민호는 ‘왕관을 쓰려는 자, 그 무게를 견뎌라’라는 부제에 대해 “왕관이라는 단어의 일반적 의미는 명예와 권력의 상징이지만 김탄에게는 사랑을 지키려는 진정한 용기이며 세상의 모든 문턱을 넘겠다는 자유 의지의 표현”이라고 말했었다.
 
이민호가 지적한 ‘상속자들’ 3대 키워드 가운데 ‘꿈’은 희망을 말하고 ‘사랑’은 용기를 뜻하며 ‘어머니’는 모성애에 대한 그리움을 의미한다.
 
이 드라마에는 유난히 ‘꿈’이라는 말이 많이 등장했다. 김탄(이민호)과 차은상(박신혜)의 인연을 만들어준 ‘드림캐처’나 ‘한여름밤의 꿈’이 그렇거니와 은상의 편지에는 ‘어젯밤 꿈에서 고마웠어, 김탄’이라고 적혀 있었다. ‘타니커플’에게 꿈이란 지나간 추억이 아니라 미래의 희망이었던 것이다.
 
두 번째로 지적한 ‘사랑’은 외형적으로는 이 드라마의 핵심 주제에 해당된다. 그러나 그들의 사랑은 세상의 모든 문턱을 넘어서려는 용기의 다른 이름이었다. 극중 커플 가운데 누군가는 그것을 이뤄냈지만 누군가는 포기하고 말았다. ‘왕관’의 무게를 견딜 수 있는 자만이 사랑을 지켜낸 것이다.
 
'상속자들' / SBS
세 번째 키워드 ‘어머니’는 사실상 이 드라마의 모든 것을 함축하면서도 ‘숨어있는 퍼즐’이었다. 등장인물의 모든 사연이 어머니로부터 시작됐기 때문이다. 별 하나에 사랑과 추억과 동경을 떠올리며 마지막에 어머니를 언급했던 윤동주 시인처럼.
 
서자로 태어난 김탄의 운명은 자신의 뜻과 상관없이 오로지 엄마(김성령) 때문에 시작된 것이었다. 하지만 김탄은 엄마에게 더 넓은 ‘하늘’을 보여주기 집을 나왔고 결국 엄마의 도움으로 은상과의 사랑을 완성했다. 반면 김탄이 받았던 핍박의 원천도 어머니(박준금)였다.
 
김원(최진혁)의 경우는 어릴 때 엄마를 잃고 차가운 계모 밑에서 자랐기에 모성애에 대한 그리움은 원초적 갈망이었다. 사랑하는 여자를 떠나보낸 것도 역설적으로 그런 이유에서다.
 
은상에게 엄마(김미경)는 삶의 전부였으며 인연의 매개체였다. 은상 엄마가 탄이네 집 가정부로 들와왔던 덕분에 김탄과 재회한 것이다. 영도(김우빈)의 경우는 모든 방황이 엄마로부터 시작됐고 반항의 상처도 모자 상봉의 눈물로 치유됐다.
 
그밖에 딸과 애증으로 얼룩진 라헬 엄마, 자신의 꿈을 위해 아들의 꿈을 꺾었던 효신 엄마. 룸살롱 운영이 들통 나 딸의 상처를 깊게 했던 예솔엄마 등이 ‘모성애’라는 이름으로 드라마의 행간에 숨어 있었던 것이다.
 
한편, ‘상속자들’을 통해 이민호는 연기와 인기의 두 가지 보물을 모두 ‘상속’ 받으며 진정한 배우로서 빛나는 왕관을 머리에 썼다. 그 무게가 비록 무겁다 해도 20대 중반의 젊은 배우 이민호에겐 너무나 값진 훈장이 아닐 수 없다.
 
이민호는 이번 작품을 통해 데뷔 이후 최고의 인기를 누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신인 시절 ‘꽃보다 남자’의 ‘구준표 신드롬’을 넘어 ‘김탄앓이’로 수많은 여심을 초토화 시키며 최고의 상남자 캐릭터로 떠올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