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굿 닥터’ 주상욱-조희봉, 주원의 힐링법으로 치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박시온표 힐링법’에 동화된 ‘굿 닥터’ 주상욱과 조희봉의 ‘2인2색 변신 열전’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주상욱과 조희봉은 KBS 월화드라마 ‘굿 닥터’(극본 박재범/ 연출 기민수/ 제작 로고스 필름)에서 각각 NO.1 실력을 갖춘 냉정한 소아외과 최고 전문의 김도한 역과 괴팍하고, 탐욕스러우며 능력 없는 고충만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내공 깊은 연기력으로 캐릭터에 완벽하게 빙의된 두 사람이 시청자들을 브라운관 앞으로 끌어들이고 있는 상황. 
 

굿닥터 / 로고스필름
굿닥터 / 로고스필름
무엇보다 김도한과 고충만은 박시온의 등장이후 서서히 변해가는 ‘반전매력’을 드러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김도한은 장애를 가진 동생 때문에, 고충만은 최우석(천호진)을 원장자리에서 끌어내기 위해 박시온을 병원에서 내쫓기에 혈안이었던 상태. 하지만 맑고 순수한 영혼의 박시온에게 알게 모르게 물들어갔다. 박시온의 남다른 ‘힐링법’이 딱딱하고 무감정했던 두 사람의 마음을 힐링시켰던 셈. 두 사람의 힐링 사례를 정리해본다. 
 
굿닥터 / 로고스필름
굿닥터 / 로고스필름
김도한은 실수를 용납하지 않는 까칠한 성격으로 박시온의 소아외과 입국을 가장 강력하게 반대했던 인물. 동생의 죽음에 대한 죄책감 때문에 박시온에게 사사건건 시비를 걸었고, 무모하게 환아들을 살리려는 박시온을 심하게 질책했다. 그러나 환자를 있는 그대로 바라보며 눈높이를 맞춰 치료하는 박시온의 모습에 조금씩 마음의 문을 열었던 터. 결국 박시온에게 “나를 뛰어넘어라”며 소아외과에 남을 수 있는 기회를 안겼다. 장난감 같은 청진기를 박시온에게 선물 받고는 잃어버렸던 웃음을 되찾는가 하면, 박시온에게 환아가 겪는 트라우마까지 물어보는 등 달라진 태도를 보이고 있다. 
 
굿닥터 / 로고스필름
굿닥터 / 로고스필름
특히 지난 15회 방송분에서 김도한은 묻지마 살인범에 의해 중상을 입은 영서에게 진심어린 치료를 펼쳐냈고, 심지어 영서를 위해 살인범의 칼부림까지 막아내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감동시켰다. 냉철하고 냉정한, 카리스마만 가지고 있던 김도한이 얼마나 더 인간적인 변화를 보이게 될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굿닥터 / 로고스필름
굿닥터 / 로고스필름
고충만은 실력이 모자라지만, 성원대학병원 전무인 매형의 도움으로 겨우 소아외과에 목숨을 부지하고 있는 인물. 잘나가는 후배 김도한에게 열등감을 갖고 있다. 이와 관련 고충만은 최원장과 박시온을 위기에 빠트리려고 우일규(윤박)를 이용하는 등 검은 모략을 꾸미기도 했던 상황. 하지만 박시온은 소아외과 열외인 고충만에게 따뜻하게 말을 걸어주는가 하면, 쌍쌍바를 나눠주며 먼저 다가섰다. 박시온은 고충만의 굳은살과 상처 많은 손을 칭찬했고, 포장마차에서 술을 마시며 고충만에 대한 존경심을 나타냈다. 처음에는 박시온이 놀린다고 생각했던 고충만도 자신에게 한결같은 박시온의 모습에 끝내 감동을 받았다. 
 
굿닥터 / 로고스필름
굿닥터 / 로고스필름
지난 16회 분에서 고충만은 아버지 박춘성에게 호되게 당하고 있는 박시온을 위기에서 구해내 시청자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남이라고는 위할 줄 몰랐던 고충만의 달라진 모습을 증명한 것. 특히 오는 30일 방송될 17회 분에서는 지금까지 한 번도 나타나지 않았던 고충만의 달라진 변화가 드러나게 될 예정이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굿닥터 / 로고스필름
굿닥터 / 로고스필름
제작사 로고스필름 측은 “주상욱과 조희봉, 두 사람은 무결점 연기력으로 ‘굿 닥터’ 안에서 최고의 연기를 펼치고 있다”며 “주원에 의해 긍정적으로, 인간적으로 변화해나가는 두 사람의 모습이 시청자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는 것 같다. 앞으로도 주원에 의한 힐링으로 업그레이드 될 두 사람의 모습을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16회 분에서는 다시 예전사이를 회복한 박시온(주원)과 차윤서(문채원)가 서로에 대한 깊은 애정을 알콩달콩 러브라인으로 완성해내는 모습이 담겨졌다. 박시온과 차윤서가 ‘오글오글’한 러브라인 속 심도 깊은 대화로 서로에 대한 믿음을 굳건히 하는가하면 박시온은 몸 개그를 통해 차윤서에게 웃음을 안겨주기도 했다. 앞으로 남은 4회 분 동안 두 사람의 로맨스는 어떻게 될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